구체화사고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나와 있다.구체화사고는 해상도를 높이고,화소를 키울 수 있다. 텔레비전을 볼 때, 10만 화소와 1000만 화소의 차이는 선명함에 있다.내가 어떤 단어를 쓰느냐에 따라서, 상대방에게 10만 화소로 말하는 효과가 될 수 있고,1000만 화소로 말하는 효과가 되기도 한다. 즉 내가 숫자에 매우 강하기 때문에, 구체화사고를 수학이나 과학과 관련하여, 대화를 이어나가거나 발표를 주도할 때,어떤 주제에 대해서,비교와 차이점을 적절하게 배합하여, 사용한다면, 매끄러운 대화와 토론,발표가 가능하며, 다른 사람에게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
책에는 라쿠텐과 아마존을 비교하면서, 나의 상품을 구매할 고객을 구체화하는 습관이 나오고 있다. 이 습관과 훈련은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편의점 안에서, 어떤 제품이 팔리고,어떤 제품이 팔리지 않는지, 구매자를 상상하고, 그 상품을 구매할 고객을 구체화한다면, 고객의 취향과 선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알아낼 수 있아.원인을 알게 되면,새롭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이런 방법으로대박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힌트가 된다.구체적 사고를 반복 훈련함으로써, 세상을 보는 안목을 키울 수 있으며, 일을 잘하는 직장인, 신뢰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바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