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 - 나만의 콘텐츠가 돈이 된다
흑상어쌤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은 실전으로 전자책에 관심 있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전자책의 장점과 강점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다. 전자책은 종이책과 달리,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부피를 차지하는 종이책에 대해 부담감을 가진 이들을 위해서, 전자책 시장은 점점 더 확장되고 있다.



전자책 시장은 마케팅, 브랜딩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비즈니스, 예비 차업자,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어떤 특정 주제에 대해서, 부담을 가지지 않으며, 개인 퍼스널 브랜딩이 가능하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독자들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재고 처리를 고민하는 작가들을 위한 플랫폼도 존재하고 있다.



전자책은 기획,집필, 디자인, 펀딩, 마케팅 전반에 자신이 가지고 잇는 지식을 요구하고 있다. 내가 만든 전자책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 텀블벅을 활용할 수 있으며, 재능 마켓으로 크몽과 탈잉도 존재하고 있다. 평범한 직장인이라면,자신의 자신에 대해서, 직업적인 경험과 인생 이야기르 책을 씀으로서,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전자책을 쓴다는 것은 나를 드러내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실제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으면서, 자신이 편의점에서 일어난 소소한 이야기, 서민들의 인생사, 우리가 놓치고 있는 따스한 미담까지, 책으로 출간된 것을 본 적이 있다. 같은 상황을 다르게 이야기함으로서, 독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효과가 있다. 책을 통해서, 위로와 치유도 얻을 수 있다. 종이책과 달리 전자책은 교열 교정이 쉽고, 재고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작가가 꿈인 이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 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