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이커머스 성공 치트키 - 노트북 한 대로 세계와 무역하다
팀 캡스톤벤처스 지음 / 박영사 / 202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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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이 SHOPIFY 가 대한민국에 입소문으로 퍼지기 시작한 것은 최근 티몬 위메프 사태로 인해 ,국내의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불신 때문이다. 그 불신이 쇼피파이 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쇼피파이 스토어를 운영하면, 해외에 법인을 개설하지 않아도, 글로벌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다. 캐나다 1위 기업 쇼피파이 SHOPIFY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무점포, 무재고, 최소한의 자본금으로, 쇼피파이 거점 온라인 창업이 가능하다. 쿠팡,지마켓에 물건을 올리지 않아도 , 판매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내가 팔고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온라인에 직접 올리고, 수정,삭제할 수 있는 최소한의 웹기술을 요구하고 있으며,글로버 이커머스가 쉽게 가능학다. 특히 상품 재고 업스 주먼 처리 유통이 가능하며, 드랍쉬핑이라 일컫는다. 창고가 없어도 글로벌 이커머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에 다니면서, 투잡이 가능하다.

캐나다 기업쇼피파이가 있다면,한국에는 CAFE24 와 같은 웹호스팅 기업이 있다.두기업의 차이는 쇼피파이는 쇼핑물을 꾸미는 데 최적화된 플랫폼이며, 간편하고, 편리하다. 기존의 쇼핑몰이 고급 웹기술을 이해한 다음, 수정 ,삭제,저작권 위반 유무까지 싱경써야 했다면, 쇼피파이 안에서는 올인원 글로벌 이커머스가 가능하며, 쇼피파이 기능 주에는 세금 계산, 해외 배송처리와 반품까지 기능을 추가해 놓고 있어서, 네이버스토어, 쿠팡 쇼핑몰 안에 가상의 점포로 입점하지 않아도, 큰 불편함이 없으며, 독립적으오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다. 단 쇼피파이 사용시 내가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구글에 검색될 수 있어야 한다. 더 나아가 검색량은 떨어지지만,해외에 내가 파는 제품에 대한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면, 쇼피파이 플랫폼은 매력적인 플랫폼이며, 수수료가 절감되고, 웹기능 측면에서,매우 유리하게 만들어졌다. 검색량이 적고, 갱쟁력이 낮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쇼피파이로 , 소비자에게 판매가 가능하며, 쇼피파이 스토어 간에 서로 협업도 가능하다.

#쇼피파이, #shopify, #드랍쉬핑, #투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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