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스로 개척하는 운명 브랜드리스 - 성장을 꿈꾸는 기업에게 전하는 도전의 기록
서진원 지음 / 북산 / 2024년 10월
평점 :
"우리가 만든 매트리스를 우리가 직접 만들고 싶다."
"브랜드리스(BRAND-less)'가 세상에 나오게 된 출발점에는 바로 이 생각이 있었다. 그것은 정성을 다해 만든 매트리스를 타 기업에 납품하지 않고 우리의 자체 브랜드로 고객과 만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었다. (-8-)
정답은 내 몸에 맞는 편안함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직접 누워봐야 한다는 것이다.이런 점에서 브랜드리스 체험관은 매트리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공간이라고 자부한다. (-30-)
이탈리아 밀라노 박람회, 독일 쾰른 박람회, 프랑스 메종 오브제박람회.
매트리스 업계에 몸담은 이후 거의 매년 빠짐없이 참석하는 행사들이다. (-72-)
'모피어스'는 영화 <매트릭스>의 캐릭터로 익숙한 이름이지만, 실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꿈의 신'의 이름이다. 고객이 브랜드리스의 매트릭스에서 편안히 숙면하며 꿈의 신'모피어스'를 만났으면 하는 바람을 제품 이름에 담고 있다. (-112-)
허리 통증이 있으시다면 푹신 경도보다는 탄탄 경도를 추천해 드릴께요. 탄탄 경도의 제품은 허리를 단단히 지지해 줘 소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고 움직일 때 허리 근육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되니, 고객님께 가장 적절한 매트리스라고 할 수 있어요. (-138-)
작가 서진원은 공장직판 프리미어 매트리스'브랜드리스' 대표이며, 국가대표 공식 침대 매트리스 '베스트슬립'대표 직함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업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튜브 '서진원 소장의 바른수면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삶에서, 식욕,성욕, 수면욕이 있다. 특히 수면욕은 성욕보다 더 강할 때가 있다. 3일 이상 잠을 자지 못하면 비몽사몽 상태가 될 수 있다. 비몽사몽 상태에서,내가 한 행동에 대해 기억하지 못한다. 매트리스의 가치는 슬기로운 수면 습관을 만드는데 있었다. 수면이 건강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고질병 허리 통증은 수면을 방해하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댜.
.
저자는 그 부분을 주목하였으며,매트리스 하나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문제는 자신의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먹혀들어야 하느냐다. 즉, 내가 만족스러운 매트리스를 개발하였다 해서, 소비자 또한 만족한다고 볼 수 없다. 그는 해외의 가구 박람회르 빠지지 않고 다니는 이유는 국내에 머물러 있으며, 정체할 수 있다는 심리적 불안 때문이다. 브랜드리스 체험관을 운영하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고객의 니즈를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트리스 제품 개발에 이써서, 스스로 연구하는 데 매진하였고,자신이 보고, 듣고, 배운 것을 유투브에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10년을 써도 문제가 없는 고강도 스프링, 여느 매트리스 충전재보다 더 오래 쓸 수 있는 말총, 포근한 잠자리의 필수 양모를 써서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올인하고 있다.그 과정이 쌓여서,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서로 접목되는 새로운 형태의 신뢰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