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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파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 2000퍼센트 매출 상승을 이끄는 판매 설계의 기술
김남희 지음 / 오아시스 / 2024년 11월
평점 :
작가 김남희는 국내 1호 비즈니스 관계 전문가이며, 세일즈 및 관계 코치이기도 하다. 스스로 자타공인 잘 파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일본 NEC 서울대표처, TAO Korea,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팔기 위해서, 그 분야에 있어서, 세일즈에 있어서 뛰어난 역량과 마인드가 필요하다.이 두가지 요소에 추가적으로 살 사람을 만나야 한다.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신뢰를 쌓는 과정과 시간이 필요하다. 내가 '만난 사람들','앞으로 만날 사람들',' 나의 주벼 사람들'의 숫자를 늘려야 하는 이유다.그것이 세일즈 성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잘 팔기 위해서는. 질보다 양이 우선이다. 즉 열정적인 마인드와 뛰어난 역량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팔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내가 팔려는 의도를 잘 드러내지 않는 스킬이 우선이다. 비즈니스 미팅에 있어서,내가 준비한 인쇄자료나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꺼내지 않는다. 서로 부담스러운 관계가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 가볍게 대화를 통해서,신뢰를 형성한다면, 상대방이 나에게 비즈니스 자료에 대해 언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그 다음 투자에 대해서 말하게 되고,비즈니스 관계가 형성될 수 있다. 자동차 판매원 조 지라드는 '세계에서 가장 위하한 판매원'이었고, 자신이 어떻게 세일즈,비즈니스를 해왔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팔기 위해서, 핵심가치를 언급하고 있다.사람과의 관계 뿐만 아니라,진정한 관계의 의미를 잊지 않아야 하며,내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사람과 대화를 하고,그 과정에서, 비즈니스 관계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는 이유다. 끊임없는 성장을 통해서, 더 많은 가치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결국에는 나에게 의미있는 특별한 판매 설계의 기술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