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둥이 댕댕남매 모카우유 2 - 똥꼬발랄 우당탕탕 이사 대소동 사랑둥이 댕댕남매 모카우유 2
모카밀크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1년생 노령견 폼피츠 모카와, 2016년새 사모예드 우유, 두 남매의 이름을 따서, 무카우유 남매라고 한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카 남매는 돌아서면 으르렁 거리면서, 사고를 치는 개망나니(?)가 되었디. 놀기 좋아하고, 뒹굴기 좋아하며, 모카는 수박도 잘먹는 특이한 개다.



모카우유는 단풍국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이사를 왔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올 땐, 입국 절차가 까다로웠다.승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켄넬 안에서, 조용히 있어야 한다. 단풍국 캐나다에서,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은 기후만큼 개성이 서로 다른 나라였으며, 한국에서 이방견으로 살아가는 모카우유의 모습은 귀엽고 사랑스럽다. 비행기 안에서, 16시간 장거리 비행 끝에 한국에 도착했다으며,한국에서,비행기에 내리자 마자 ,  영역 표시를 하고 말았다.



책에는 유투브 인기견, 모카우유의 일상 뿐만 아니라,펫티켓도 소개하고 있다. 반려동물 보호자이거나, 비반련인을 위한 팁이 잇다. 특히 귀엽다고 함부러 만지다간 자칫 물리거나, 공격 당할수 있다. 먹이를 주는 것도 좋지 않는 습관이며, 눈이 마주치는 것을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한국에 도착한지 세달 만에 보금자리를 얻었던 모카우유 남매는 한국에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으며, 한국에서 맞이하는 첫번째 생일,그 생일에, 케익으로 행복한 하루를 채워 나갔다. 모카는 노령견이며, 4개월 마다 건강검진을 하고 있다. 반려견 동반 까페 기본 매너를 지킨다면, 건강한 펫티켓 문화가 형성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