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노션 회사 실무 시리즈
전혜원.최혜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션(Notion)은 회사 실무에 도움이 되고 있는 사무적인 툴이다.일정관리, 스케쥴, 다이어리 및 경영이나 경제,사무직 관련 일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웹도구로 널리 쓰여지고 있다. 메모, 프로젝트 관리, 문서 작성, 데이터베이스와 온라인 웹사이트의 기능을 한 곳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다.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 뿐만 아니라, 프리젠테이션,태스크관리, 출장계획과 협업 툴로 쓰여지고 있으며, 팀,학교, 기업 등에 사용되고 있다.



노션(Notion)을 사용하려면 노션(Notion)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 다음 노션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방법을 찾아야 한다. 노션은 Windows 용과 macOS 용이 있으며, 다운 받아서 설치한 다음,Google , Apple 계정을 만들어 회원가입을 한 다음 사용해야 한다.,



노션을 사용하려면,노션의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페이지 생성과 다양한 블록의 기능과 활용법이 소개되어 있다.워크스페이스를 공유할 경우, 사이드바가 '팀스페이스'섹션과'개인 페이지'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고유와 협업이 가능하도록 구조화되어 있다.새로운 페이지를 만들고, 일정을 넣은 다음, 각각 블록을 나누어서,그 부블록 안에 어떤 작업을 할 것인가 세션을 구분한다. 이미지, 동영상,사진, 문서 등등에 대해 블록으로 구분하면 ,작업하기 용이하다. 블록의 순서를 정할 수 있고,재배치할 수 있다. 



노션은 마크다운 형식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마크다운 단축어을 기억하고 기능을 쓸 수 있다.

노션에서, 임베드 (삽입) 기능을 놓칠 수 없다. 외부 서비스를 노션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지도르 임배드하여 쓸 수 있고, Figma 임베드는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하여,링크를 연결하여 쓸수가 있다. 책에는 이외에 Github Gist 임배드, 수학공식 블록, 템플릿 버튼, 이동경로, 목차 생성, 검색기능 사용, 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외부의 데이터를 노션 안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