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성공하는 온라인 유통 & 마케팅
유노연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곳에서,세일즈,판매 서비스가 이어지고 있다. 오프라인 세일즈가 지역적이라면, 온라인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전 지역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성공적인 유통을 위해서는 마케팇과 브랜딩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내 주변에 온라인 세일즈르 하는 이들을 보면,낮은 인지도와 고객 구매 유도를 이끒어내는 매력이 부족하여, 성공하지 못한 채, 영세 온라인 세일즈에 머물러 있었다. 



온라인 마케팅 홍보는 주로 SNS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여기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브런치,카톡, 쓰레드가 있다.문제는 고개의 참여 유도를 어떻게 하느냐가 우선되어야 하며,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이해할 때, 온라인 판매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다.판매에 있어서,차별화가 필요하다.예컨데, 임산부는 바깥 나들이가 제한된다. 하지만, 소비자로서 니즈를 충죽하고 싶어한다 소비자의 니즈, 즉 임산부의 니즈를 정확하게 읽어내고, 마케팅 전략으로 전환하는 세일즈가 성공할 수 있고,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지속적인 상호 소통과 소비자의 여러가지 문제를 이해하는 사람이, 온라인 유통에서 성공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 제품은 소비자가 제품의 질을 확인할 수 업는 한계가 존재하며,오프라인 판매 제품은 제품이 다양하지 않다는 한계가 있다.이 두 가지 판매 루트를 보면, 온라인의 단점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보완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여, 소비자의 매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옴니채널을 융요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오프라인에서,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소비자를 타겟으로 제품을 재판매할 수 있고,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결제, 구매에 있어서,편의성을 극대화함으로서, 온라인 유통 마케팅 성공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