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의사 엄마의 완밥 이유식 보감 - 쉽게 만들어 뚝딱 먹이는 건강한 이유식 202
권민진 지음, 민복기.김동진 감수 / 혜지원 / 2024년 9월
평점 :
작가 권민진 한의사는 3대 째 이어온 한의사 가문에서 태어나, 초보 엄마로서, 한의학과 건강한 이유식 레시피를 연구하고 있으며, 식약동원(食藥同源), 즉, 건강한 음식은 약과 같은 효능을 지닌다는 걸 익히 알고 있으며,책 『한의사 엄마의 완밥 이유식 보감』을 쓰게 된 게기느 내 아이의 건강한 이유식을 정성으로, 직접 만들기 위해서다.「닥터지바고」, 「엄지의 제왕 」에 출연하고 있다.
책 『한의사 엄마의 완밥 이유식 보감』에는 자생한방 병원 한방내과 전공을 살려서,건강한 이유식 202를 소개하고 있었다. 아기의 성장 발육단게에 따라서,이유식도 달리 해야 하며, 피부에 발진이 생기거나, 내 몸에 받아들이기 힘든 음식의 종류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 볼 수 있으며,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유식 202를 소개하고 있어서 유익하다.
저자와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식당에 찾아간 적이 있다. 음식이 약이라는 요리 철학을 가지고 있는 『약선당」에 가서 맛있는 삼계탕을 먹은 적 있었다. 지인이 하는 일을 도와주고, 함께 먹은 음식이었다. 성인이 먹는 「약선당」음식을 아기들의 입맛에 맞는 건강에 좋은 이유식을 개발하면 어떨까 생각해 보았다. 소금을 줄이며, 내 몸에 이로운 마늘을 이유식 레시피 재료로 쓴다는 것이 독특하다.
책 『한의사 엄마의 완밥 이유식 보감』을 집에서 먹는 이유식이 아닌, 사업으로 바꿔 나갈 수 있는 건강한 이유식 레시피를 찾을 수 잇다고 자신하였다. 이유식 초기에는 간이 거의 없는 초기 이유식으로 ,무른 음식을 우선해야 하며, 유치가 나오면서,아기의 이유식은 달리 해야 한다.면역력 뿐만 아니라, 성장 발육울 도모하는 이유식을 책에 소개하고 있으며,뇌성장 말육을 도모하는 오메가 3에 대해서, 재확인시켜주고 있다.바다에 참치가 있다면, 육지에는 들깨,참깨가 있으으며,아기의 입맛에 맞게 들깨,참깨를 더하다면, 맛과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를 챙길 수 있는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