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llywood Verbs : 동작과 행동의 영어 - 영화에서 포착한 동사의 쓰임
에드워드 포비 지음, 강주헌 옮김 / 길벗이지톡 / 2024년 9월
평점 :
책을 읽을 때마다, 책의 특징이나 독서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어떤 책은 일사천리로 읽을수 있고, 어떤 책은 장맛을 느낄 때까지,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어야 할 때가 있다.자기계발서는 일사천리로 읽으며, 인문학이나 고전은 천천히 읽으면서, 생각을 키워 나간다. 급히 마시지 않고, 천천히 그 책의 가치와 의미를 음미하면서,읽어야 하는 책들은 나에게 피가 되고,살이 되며,나를 성장시키고, 변화를 이끌어 준다. 책 『Hollywood Verbs : 동작과 행동의 영어』은 말 그대로, 느리게 읽어야 하는 책이다.느리게 읽을 수록 이 책의 진가를 얻을 수 있으며, 800페이지 두꺼운 책이다.
책 『Hollywood Verbs : 동작과 행동의 영어』에는 300개의 동사를 소개하고 있다. 영화를 좋아하고, 영어 공부도 하고 싶은 독자들, 헐리우드 영화에 자막을 넣는 이들을 위한 책이며, 원어민이 쓰는 수준높은 영어의 진수를 얻을 수 있고,영어 사전과 이 책을 가까운 곳에 놓고 공부한다면, 영어 왕초보라 하더라도, 하루 하루 영어 실력이 는다는 기분을 얻을 수 있다. 이 책 한 권으로, 1년을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 매해 영어 공부량이 늘어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영어에 대해 자신감이 커지고, 어떤 영화라도,무리없이 소화해 낼 수 있다. 영어는 동사 중심의 언어이기 때문에, 영어 문장 속에서 ,동사 하나하나에 대해서,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으며,그것이 영어가 주는 매력이자,.한국인이 영어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