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베트남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이정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집에 나와서 길을 가다가 베트남어를 쓰는 베트남 여성들을 흔하게 볼 때가 있다. 시장 안에서, 영화관에서, 베트남 전문 식당에서, 베트남 여성들이 쓰는 언어는 매우 빠르고 역동적이면서, 알아 듣기 힘들 때가 많았다. 한국인과 대화를 할 때, 조금 어설프지만, 발음에 조금 불편함이 느껴질 뿐 의사소통이 잘 되고 있다.정작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어를 쓰지 못해서,그들끼리 쓰는 말을 알아듣지 못해서, 불편할 때가 있다.
책 『베트남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을 고른 이유는 그래서다. 베트남과 한국은 역사적으로,경제적으로,문화적으로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인구도 대한민국보다 많으며,한국 관광객이 베트남에 자주 다니고 있으며, 물가가 싸고,공기가 맑은 베트남은 휴양지로서 손색이 없다.. 이 책은 베트남어를 처음 배우는 이들을 위한 책이며,29개의 알파벳으로 구성된 베트남어의 기본부터 시작한다. 그 과정 에서, 이중 모음,상중모음의 특징을 이해하고, 베트남어와 한글 발음을 같이 배치하고 있어서, 베트남어 학습에 있어서 어려움 없이 따라갈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있다. 알파벳 익히기, 단어 익히기,그 다음이 문장 익히기다. 의사소통을 위한 기초 베트남어 를 쓸 수 있으며, 먹고,자고, 베트남에서 머무를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여행을 목적으로 하거나, 배트남에 일을 하러 출장을 가야 하는 경우,이 책은 그들과 편안하게 대화를 할 있고,현지인의 언어 풍습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다. 오늘의 표현과 오늘의 회화를 통해,상황에 맞은 베트남 문장을 쓸 수 있도롣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