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도감 :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을 보면서, 여자 캐릭터와 다른 남자 캐릭터의 특징을 하나하나 짚어 볼 수 있었다. 여자 캐릭터는 여성성을 강조하고, 공주 느낌와 아름다운 모습을 특징으로 한다. 반면 남자 캐릭터는 단순하고, 개성 넘치며, 영웅적인 이미지, 전사적 느낌을 우선하고 있다. 어깨,가슴, 배 근육, 팔다리 근육 하나하나 살아있는 느낌을 놓칠 수 없다.어려서 보았던 만화책 『드래곤볼』에는 남자 캐릭터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남자 캐릭터 그리기는 여자의 입자에서,그리는 그림과 남자의 입장에서 그리는 그림이 다르다.멋있는 포즈, 늠름한 모습, 표정 하나 하니에 다양한 캐릭터가 나온다. 드래곤볼에서, 베지터의 완고한 전사 모습과 , 천진스러운 손오공의 캐릭터는 겹쳐 지지 않는다. 물론 기뉴 특전대 에 나오는 악당도 천차 만별이며, 피콜로 또한 마찬가지다. 표정도 달리해야 하며, 크리링, 야무치, 무천도사 등등의 캐릭터를 잘 보면, 평소와 다른 힘을 써야 할 대 그 모습을 달리한다. 평소 여자를 너무 밝히는 무천도사가, 어느날 꺼지지 않은 우마왕의 집에 찾아와, 물을 쓰는 그 모습에서, 근육질 무천도사를 느낄 수 있다,



드라마로도 나왔던 웹툰 미생이 있다.그곳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현대인의 모습과 일치한다. 머리 스타일, 외모, 눈,코,입 귀, 점 하나하나까지, 자신의 캐릭터가 정확할 때, 그 느낌이 정확하게 살아있으며, 남자 캐릭터를 직접 그려 나가면서, 연습을 자주 해 봐야 한다. 얼굴 모양 또한  정면, 측면, 위,아래 방향에서 볼 때, 남자 캐릭터를 달리하고, 모양, 특징 하나 하나 독특하게 녹아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