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권병민 지음 / 바른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주현은 크리에이티브하이브 본사 앞에 서서 눈을 반짝였다.높고 웅장한 유리 건물이 아침 햇살을 받아 눈부시게 빛났다. 주현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가볍게 주먹을 쥐었다. (-7-)



주현이 답변했다."누락된 콘텐츠를 즉시 보완하고, 잘못된 해시테그를 수정하여 재배포하겠습니다.추가로,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53-)



주현은 몇 명의 성공적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벤치마킹하자고 제안했다. "이 크리에이터들을 참고해 보세요.그들은 민재 씨와 비슷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성공을 거두고 있어요. 어떤 방향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을 거예요." (-102-)



"이 뮤직비디오는 Lunar Eclipse 의 독특한 세계관을 표현할 것입니다. 우리의 세계는 달과 지구의 경계에 있는 신비로운 공간으로 설정할 겁니다. 각 멤버들은 이 세계의 수호자로 등장해 다양한 능력을 발휘하며 이야기를 풀어 나갈 거예요. 또한 틱톡 챌린지와 숏폼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장면을 추가해 팬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겁니다." (-157-)



"예를 들어, 섀도우게이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릴 영상 편집시 Harmonix 가 각 장면마다 추천한 BGM 덕분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크리에이터들도 Harmonix가 제공하는 방대한 음악 라이브러리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211-)



작가 권병민은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2017년부터 2024년까지 트레져헌터 전략이사이며, 콘텐츠 비즈니스, 뉴미디어 분야 전문가다.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겸임교수다.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의 역할을 뉴미디어와 연결시키는 일을 전략적으로 하고 있으며, 콘텐츠 비즈니스와 뉴미디어분야에서 영향을 끼친다..



소설 『인플루언서』은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이 어떻게 현실 속에서 영향을 끼치는지 이해를 돕고 있으며, 그 대상이 틱톡 인플루언서 김주현이 기업 크리에이티브하이브 본사에 신입회원이 되면서, 프로젝트를 직접 맡아 성공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 나간다.



인플루언서는 개성이 강해서, 혼자선 성공하기 힘들다.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능력이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주인공 김주현이  크리에이티브하이브 본사 신입사원으로서,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컨텐츠는 미디어 크리에이터에게 맡겨 두고, 틱톡, 유튜브 라는 미디어를 통해 틱톡 챌린지, 유튜브 숏폼,마케팅,광과를 확산하여,펼쳐 나간다.그 과정에서, 세일즈가 완성되고, 인플루언서를 세분화하여, 프로젝트의 효과를 극대화한다.이런 흐름을 어떻게 현실로 바꾸는지, 소설로 회사 내에서,인플루언서의 역할과 크리에이터가 할 수 잇는 일,그것이 프로젝트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 나간다..디지털과 인플루언서가 만나는 접점메 미디어를 활용한 프로젝트가 만들어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