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 소녀 루오카 5 - 길 잃은 강아지와 마법의 반지 ㅣ 마법 소녀 루오카 5
미야시타 에마 지음, 고우사기 그림, 봉봉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가람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마법 소녀 루오카5-길 잃은 강아지와 마법 반지』는 귀엽고 깜찍한 인간계 소녀 카오루가 나오고 있으며, 마법계 소녀 루오카가 등장하고 있다. 마법을 동경하는 인간계 여자아이 카우루와 , 어떤 마법이든 다 부릴 수 있는 뛰어난 마법사 루오카, 이 두 소녀의 예쁘고,사랑스러운 우정을 엿볼 수 있고, 서로 아끼고, 챙겨주는 과정 속에서, 마법의 거리에서 바법템을 살 수 있는 카드 마법 카드가 나오며, 루오카를 지켜주고 돌봐주는 귀여운 동뭉 바닐라가 등장한다.

카오루는 찾고 있었다. 자신의 마력에 맞는 동물 시종을 고르는 모습이 재미있게 나오며, 귀염 뽀짝 동물 시종 토끼와 쥐 를 닮은 바닐라가 동물시종이 되었다. 루오카의 엄마 미오나, 루오카의 아빠 오키토가 나오며, 살생긴 같은 반 남자아이, 미스터리하고, 수수께끼 같은 미소년 이미지의 남자아이가 등장하고 있었다.

카오루는 수첩을 꺼낸다. 천사의 비밀 수첩이다. 그 수첩을 활용하여, 마법을 쓸 수 있으며, 불가능한 일을 가능한 일로 바꿔 놓는다. 꼬리르 살랑살랑 흔드는 강아지. 소타를 부러워하는 카오루, 아미는 골든 리트리버를 키우고 있으며, 린은 토이 푸들을 키우고 있었다. 레이나는 적갈색 고양이을 키우며, 카오루만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다. 『마법 소녀 루오카5-길 잃은 강아지와 마법 반지』 에는 소녀들이 좋아하는 재미와 흥미꺼리가 나오고 있으며, 사랑스럽고,귀엽고,깜찍하며, 챙겨주고 싶은 등장인물들이 하나하나 소개하고 있어서,눈에 들어온다. 루오카와 카오루, 서로 질투하면서도, 챙겨주는 모습, 서로 인정하는 과정 하나하나가 새롭게 느껴지고 있다. 지혜로운 마법 학교 생활을 즐기게 된다.

책 『마법 소녀 루오카5-길 잃은 강아지와 마법 반지』는 루오카와 카오루 두 소녀의 우정 이야기이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법의 세계로 푹 빠져들게 한다. 특히 애니매이션, 아기자기한 그림을 보면서, 지루함 없이, 3학년 아이들도 따뜻한 마음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