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소장 클래식 집밥 백과 - 집밥 여왕 겨울딸기의 심플하고 건강한 가정식 200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평생 소장 클래식 집밥 백과』은 200여개의 요리레시피가 등장하고 있었다.나물 우침,볶음, 장아찌, 조림, 메인요리, 밥,죽, 국,찌개, 면, 부침개, 김치, 샐러드로 구분하고 있었다.다른 요리책들과 다른 차이라면, 맛과 경제성,가성비를 놓치지 않았다. 대체적으로 4인가족 요리레시피들이 기존의 요리책 컨셉이라면, 이 책은 1코노미 ㄹ요리 컨셉에 충실하다. 1인 레시피를 손수 만듶 수 있고, 짧은 시간에, 간편한 요리와 보관하기 좋은 식자재를 기본으로 출발하고 있다.

책의 앞부분에는 양념 재료가 나온다. 된장, 고추장, 양조간장, 국간장(조선간장),굴소스, 멸치 액젓, 맛술, 올리고당, 식초, 매실액, 참기름, 들기름, 소금, 식용유, 통깨, 후춧가루, 마시 팩(멸치 육수)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요리르 할 수 있다면, 국간장과 양조간장은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 생선이나 고기류는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정종이나 맛술, 요리의 특성에 맞는 식재료를 선별해서, 쓸 수 있다. 특히 냉장고에 식재료를 채우고 채우다 보면,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없고, 냉동실에 무엇이 있는지 알기 힘들다. 이 책에서, 요리 방법 뿐만 아니라, 냉장고 정리가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어서,정기걱으로 냉장고 청소 뿐만 아니라, 냉장고를 오래 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가지, 감자 ,계란,김치, 이 네가지로 다양하게 요리를 할 수 있고, 생일이면 ,필수 요리인 미역국도 먹을 수 있다. 살아가면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임맛이 없다면 내 몸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내가 손수 요리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느끼면서,동시에 요리가 내 행복에서 매우 중요하게 쓰여질 수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고 있다. 나물 우침,볶음, 장아찌, 조림, 메인요리, 밥,죽, 국,찌개, 면, 부침개, 김치, 샐러드로 구분하고 있으며,200가지 요리 중 10가지만 할 줄 알아도 한달 식생활에 큰 무리가 발생하지 않는다.나이들수록 좋아지는 반찬 가지나물부터 도전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