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혼 수업 - 재혼부부를 위한 10가지 실천 매뉴얼
테리 가스파드 지음, 강형은 옮김 / 꿈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 ,관용,존중이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확대되면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누군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존중을 표현하고 유연함과 관용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당신이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배우자의 전 배우자와 이전 시가나 처가를 존중하는 것, 그리고 친자녀와 새자녀가 친구를 집에 데려와서 놀아도 괜찮다는 개방적인 자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48-)



시빌과 카일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중요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경력관리와 좋은 배우자 되기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많은 부부들이 친밀한 관계보다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균형을 찾기 위해 부부가 함께 노력한다면, 재혼생활 및 경력관리 모두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87-)



부모님의 결혼생활과 자신의 이혼에 대한 기억을 잘 다루지 않으면, 현재의 배우자에게 부정확한 감정과 의존를 투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성장할 때 어머니가 우울증을 앓았고 아버지가 상당 부분 부재했다면,당신은 너무 많은 책임을 떠맡은 '부모 역할을 하는 아이' 로 자랐을 것입니다. (-133-)



부부가 재정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다면 결혼생활에서 겪게 되는 여러 굴곡들이 덜 힘들 것입니다. 부부가 인생의 큰 의미를 함께 공우한다면 눈앞에 일어나는 소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고 큰 그림을 그리게 될 것입니다. (-185-)



얼굴보지 않고 결혼했던 시절이 있었다. 한해 100만명의 아기가 태어나던 시절도 있었다. 콩시루 같았던 교실엣허 공부했다. 결혼에 대해서, 칠거지악(七去之惡) 이라 했던 그 시절에는 우리는 이혼에 대해 매우 부끄럽게 생각했으며, 참고 견디며 결혼생활을 이어 나가는 것을 미덕으로 살아왔다. 하지만, 이제 칠거지악(七去之惡)에 대한 나쁜 편견들이 사라지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면서, 이혼이 나쁘다는 생각에서 자유로운 상태로 바뀌고 있다.20만 결혼 부부 붕 4만이 이혼하고,다시 재혼하고 살아간다. 이 과정에서, 행복을 얻기 위한 삶의 여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며 살아가고 있다.



부부가 조건이 맞아서, 사랑하여, 결혼 후, 남편의 역할과 아내의 역할에 대해서, 이 책을 통해 지혜로운 부부생활을 얻을 수 있다. 행족한 재혼, 성공적인 재혼생활을 이어나가기 위해서, 남편의 역할 뿐만 아니라, 아내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우리는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우선해야 하는지 돌아볼 수 있으며, 부부간에 합의, 협력과 이해,공감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이 책은 우리가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결혼이 서로에게 아픔이 될 수 있으며,재혼 후에도 만족스러운 재혼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다. 친척 주에 이혼한 가정도 있어서,재혼 이후 서로 맞춰 나가면서, 노력하느 모습 ,이혼 이전에 경험했던 아픔이 이제 덜어내고, 새출발을 하고 잇느 모습을 보았으며,그것이 현병한 재혼생활의 본질 중 하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