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이동준 지음 / 라온북 / 202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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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이는 캐나다 1등 기업으로,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시총은 170조원으로 네이버의 4배 크기의 대기업이다. 쇼피파이 스토어의 매출은 미국 내 아마존 다음으로 2등이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커머스 솔루션이고, 전 세계 170개국에서 120만 개의 쇼퍼파이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13-)



음식 알레르기 진단을 받은 딸을 위해 건강에 좋은 간식을 찾기 어려워서 시작한 브랜드이다. 86명의 투자자로부터 거부당한 경험이 있고 투자자 확보 후 쇼퍼파이 스토어를 개설하여 2022년 약 7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99-)



일반 세럴들은 대기업 마켓 프레이스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와 키워드만 검색해서 단기적인 매출을 노리지만 우리는 그들이 판매하지 않는 제품을 구글에 노출시켜 글로벌 판매가 가능하다. 일반 고객들이 많이 찾지는 않지만, 해외에 고객 또는 바이어의 수요가 있는 제품, 일반 상품명이 아니라 브랜드명으로만 검색이 되는 제품, 대기업 마켓플레이스의 제재로 인해서 판매할 수 없는 제품 등 경쟁은 낮고 검색량은 벼로 없지만 판매가능한 상품의 셀링을 쇼피파이에서는 도전해 볼 수 있다. (-139-)



'현지에 아는 지인이 있고 아는 바이어가 있으니 그 바이어에게 수출을 진행해서 성공하겠다'라고 생가하는 대표님들이 많다. 나의 제품과 브랜드가 그들의 전문 분야가 아니고 현지 판매 채널이 없는 지인과 바이어가 과연 현지에서 돈과 시간을 투자하며 나의 제품을 잘 팔 수 있을 가능성이 몇 프로나 될까? (-215-)



우리가 바이어에게 안부를 묻거나 회사의 상황을 묻는 등 바이어로부터 수집된 정보들은 추후 실제 수입 협상에서 나에게 유용한 무기로 사용될 수 있다. 그 정보들이 바이어 회사, 또는 사업과 관련된 정보거나 유사한 경쟁사 제품 등의 정보를 포함한다면 정말 알짜 정보이다. (-277-)



아마존, 알리, 테무, 마이두, 대한민국에 널리 알려진 해외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이다. 한국에는 쿠팡, 위메프, 옥션, 네이버 스토어 등이 있으며, 중소기업 이나 소상공인들이 글로벌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에 판매자로 등록하여 온라인 판매 개시를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최근 위메프 사태가 터지고, 온라인 쇼핑 매출이 주춤하고 잇는 상황 속에서,매력적인 스마트 스토어 쇼피파이가 등장하고 있다.



한국에는 쇼피파이 플랫폼이 생소하다.아마존은 알아도 말이다. 쇼피파이의 장점은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고, 레이아웃이 간단하다는 점이다. 추가적으로 판매 아이템 등록 수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다품종 쇼량 생산 제품을 판매하는 이들에게 매우 유리하다. 자동차,자전거, 컴퓨터,모바일, 전자제품 부품을 쇼피파이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아마존에 한국 호미가 팔리고 있다. 이 호미를 쇼피파이에 내다 팔 수 있다.아마존, 쇼피파이 두곳에서, 글로벌 시장을 확장이 가능하다.  해외에 팔리지 않지만, 알마든지 브랜드 가치을 올리고, 마케팅에 성공한다면, 많이 팔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한국에 특화된 제품이며,한국인에게 매우 익숙한 제품이자만, 해외에는 잘 알려지지 않는 제품,부품이 쇼피파이의 아이템으로 적합학다.추가적으로 최상단에 아이템이 노출되어야 잘 팔리기 때문에,1년 동안 판매에 정성을 기울여야 한다. 아이템 만큼 중요한 것이 현지 바이어를 잘 만나는 것이다.내가 해외에 팔고자 하는 제품에 대해서,같은 카테고리를 가지고 잇는 전문 바이어를 찾아낸다면, 여느 때보다 바르게 내 회사에서 파는 제품을 내다 팔 수 있고, 해외의 글로벌 시장을 쉽게 뚫을 수 있다. 마켓 플레이스 셀러로서, 남다른 노하우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 팔릴 수 있는지 이 책에서,쇼피파이 홈페이지 꾸미기 뿐만 아니라,쇼피파이에 대해서, 놓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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