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 1단계 - 파닉스 다음에 뭐 해요? ㅣ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 1
박은정 지음 / 책장속북스 / 2024년 8월
평점 :



30년 전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영어 잘하는 아이에게 어른들은 공부를 잘하는 아이, 똑똑한 아이로 생각했다. 조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못했고, 영어 자료를 직접 찾기가 힘들었다. 영어 듣기 -말하기-쓰기, 이 세가지를 체계적으로 가르쳐 주는 최적화된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았었다.
책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은 나의 어린 시절을 소환하고 있다. 며칠 전 , 한국말을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필리핀 영어 선생님께서, 10대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쉽고,유창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진행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느꼈다. 영어는 마냥 어렵다고 생각했던 나와 달리 ,아이들은 선생님의 가르침에 따라서, 자유롭게, 재미있게 영어 수업을 즐기고 있었다.
책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은 영어를 잘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파닉스 영어로 영어 기초를 쌓은 다음, 영어 그림책으로 영어 단어, 센텐스, 대화 뿐만 아니라 영어 문장, 랜선 수업까지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고 있었다. 그림 책 속에서 Key Sentence를 읽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QR 코드를 통해서, 온라인 영어 랜선 수업을 동영상 수업도 가능하다.
책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쓰기』은 영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었으며,영어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고 있다. 영어 문장을 자유롭게 배열할 수 있고, 말이 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었다. 역할을 바꿔서 대화를 진행할 수 있고, 문장을 따라 써 봄으로서, 자연스럽게 영어 문법을 익히며, 영어 쓰기 팁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