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탄력성 - 삶의 모든 역경과 시련을 뛰어넘는 법
김시현 지음 / 다른상상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실패를 겪으면 자동으로 겸손해진다. 이것이 실패의 미덕이다. 이 겸손한 태도는 성공을 향한 밑거름이 되어준다. 겸손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잡스가 젊은 날 오만불손한 태도로 애플에서 쫓겨나지 않았다면 지금 우리가 아는 애플은 존재하지 못했을 것이다. 겸손은 지혜를 선물한다. 성공은 지혜를 얻은 후에 따라오는 부록 같은 것이다. (-31-)



평소의 언어 습관이 중요한 이유는 언어의 자동 운전 기능 때문이다. 자신에게 하는 말의 대부분이 비판의 언어라면 자존감을 잃고 좌초되는 방향으로 자동 운전을 하는 셈이다. 반면 자신에게 응원의 말을 매일해주고 있다면 마음의 방향은 자동으로 긍정으로 향한다. (-79-)



타인의 욕망을 자신의 것처럼 욕망하면서 사는 현대인에게느 자기소외가 낯설지 않다.그래서 내 안의 무엇이 들어 있는지 집중하기보다는 타인이 가진 것과 내가 가진 것을 자꾸 비교하고 판단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긴다. (-132-)



실패를 극복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야 성공을 이룰 수 있다. 그래서 실패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인식 또한 필요하다. 실패를 비난하고 부끄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사회적 인식이 있어야 더욱 적극적으로 창의적인 시도가 가능하다. 결국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서서 다음을 준비하는 사람이 성공에 닿을 수 있다는 것이다. (-185-)



성공과 실패는 한 몸이다. 사업을 하다가 성공할 수 있고, 우연으로 인해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실패할 수 있다. 무너지고, 쓰러진다 하더라도,다시 일어설 수 있다면,실패를 극복하고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시련과 실패, 겸손, 회복탄력성으로 스스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책 『회복탄력성』 을 쓴 김시현 사고혁신연구소 소장은 삶의 무기가 되는 좋은 습관에 대해서, 인간의 멘탈을 키우고, 삶의 즐거움을 얻기 위한 인생의 지혜를 찾고 있다. 작가 김시현에게 독서는 사고혁신의 햑심 포인트이며, 인생의 멋을 찾아가는데 많은 시간을 쓰고 있으며, 인생 북투버로서 활동하고 있다.



실패하면, 본인 스스로 착각하게 되고, 나 자신을 스스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실패가 역경을 극복하고, 극복으로 위기의 파고를 넘어설 수 있다. 저자는 실패를 해야 성공의 지혜를 얻고,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넘어져고 기꺼이 일어서는 마음 근력은 금방 만들어지지 않는다.인생에서 변화를 통해 인생의 의미를 만들고, 실패를 극복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1억 이상의 순수익을 얻는 음식 맛집, 식당 주인도,수많은 실패를 극복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만들었다. 소비자가 원하는 음식,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손맛은 그냥 얻어지지 않는다. 기업 마케팅도, 브랜딩도 마찬가지다. 신뢰와 믿음,진정성으로 위기와 겸손으로 무장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