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 우주 이야기 - Vol.7 The Space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양계가 있었다. 태양을 중심으로 아홉개의 행성이 돌고 있다. 수성,금성,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해왕성, 명왕성이다.이 아홉 행성 중에서, 마지막 행성, 명왕성은 퇴출되었다. 그 이유는 명왕성보다 먼 곳에서,태양을 따라 도는 외계행성이 여럿 있었고,그 행성까지 기존의 행성의 기준에 넣게 되면,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태양과 지구를 이해하고, 태양계 뿐만 아니라 우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는 책,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Vol.7 우주 이야기』이 나왔다. 



이 책은 유아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해서 쓰여진 책이다. 지식보다 ,온몸으로 우주를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우주에 대해 이해하기 전에 상상하도록 돕고 있으며,질문을 유도하고, 생각과 창의성을 길러주고 있다.우주의 나이를 억만겁이라 한다. 우주의 단위로 구글도 있다. 한때 우리는 지구를 중심으로 태양이 돈다고 알았다. 그러나 이런 것이 우주에 대해서,새롭게 정의내리고 있었다. 우주는 이제 새로운 길을 걸어가고 있으며,우리가 생각하는 우주 너머로 행하고 있다. 화성 우주 탐사를 이제 꿈꿀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으며,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상상을 이루고자 한다. 20년 전만 해도 인간이 상상에 머무러 있는 것을 이제 현실로 바뀌고 있다.



책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Vol.7 우주 이야기』의 목적은 그런 것이다. 인간의 상상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 지 알려준다. 유아미술은 우주에 대해서, 느끼고, 그리고, 표현하고,상상하도록 돕고 있다. 상상의 힘은 어릴 때 필요하다.그 상상이 임팩트로 남아서, 새로운 세상과 진리를 얻게 되고,그것이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즉 우리는 앞으로 이 책을 통해 ,우주에 대해서,감으로 익히고, 우주에 대한 감이 상상이 되고 현실로 바꿔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