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리셋 - 직장인이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방법
김형중 지음 / 라온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데 가장 먼저 할 일은 직업적 소명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쌓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개념이 확산되고 있다. 이때 나를 고유한 '무엇'으로 정의하고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마 이 단계에 들어서면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마인드가 장착될 것이다. (-16-)

1차산업혁명(1760~1820):18세기 영국에서 수공업 의존도의 산업에서 기계장치를 이용한 공장으로 변화하기 시작하였고, 대표적인 발명품이 증기기관과 방직기다.

2차 산업혁명(1820~1970):미국과 독일 주도로 석유, 전기, 내연기관이 발명되었고, 인류의 가장 빠른 발전이 이루어진 시기다. 대표적인 발병품으로는 백열등, 형광등, 전화기,비행기, 텔레비전이다.

3차 산업혁명(1970~2010):미국 주도의 산업혁명이 이루어졌으며,사람들 간의 정보 교류와 소통이 활발해진다. 대표적인 밞명품이 컴퓨터, 인터넷, 핸드폰이다.

4차 산업혁명(2010~현재): 스마트폰으로 사람들 간의 정보 교류가 활발해지고 , 초연결사회와 인공지능 활용이 대중화가 되는 시대이다.빅데이터, 3D 프린터, 메타버스, 사물인터넷 등이 대표 기술이 된다. (-47-)

첫번째,내가 지금껏 성취한 것을 점검해봄다.

두번째, 삶의 의미와 지향점을 찾는다.

세 번째,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본다.

네 번째, 내가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본다.

다섯 번째, 나의 지속 가능함을 확인한다.

여섯 번째, 평생 학습을 나와 약속한다.

일곱 번째, 후반전에 해야 할일에 대해 테스트해본다.

여덟 번째, 같이 할 동료를 찾아본다. (-156-)

책 『인생 리셋』을 통해서,내 인생에 대해서,나의 가치관,신념,소신에 대해 재점검해 볼 수 있었다. 특히 현재 잘 살아가고 있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날이 서 있는 나를 바꾸고 싶은 사람,과거를 전면 지우고,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필요한 책이며,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인생의 전반기와 인생의 후반기로 나뉘는 우리의 삶에서, 마흔 언저리에,우리는 새로운 인생을 준비해야 한다. 제3차 산업혁명과 다른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며 핵개인 시대로 세상이 바뀌게 된다. 책에서,소개하고 있는 직업인이란 과거 우리가 말하는 장인 정신의 맥을 같이한다. 내가 잘하는 것,내가 하고 싶은 것, 열정을 가지고 비전을 갖고 일을 추진할 때, 꼭 지켜야 할 것과 꼭 이해해야 할 것, 내 삶의 규칙과 원칙을 성실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까지, 마인드와 소명의식을 가지고, 이 책을 통해서, 하나하나 소개할 수 있으며, 앞으로 우리가 추구해야 할 가치관에 대해서, 어떻게 준비하고, 나의 라이프스타일릃 바꿀 것인지,은퇴이후의 삶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브랜그 가치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특히 인생의 전반기를 직장인으로 살아온 이들이 은퇴 이후 직업인으로 살아가면, 행복한 라이프스타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습득할 수 있다.인생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의미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나 스스로 성찰하고,반성하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