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 두근두근 너를 만나는 시간
권정희 지음 / 리프레시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를 기다리는 동안 작은 화분을 한 번 가꿔보기로 해요.햇볕을 비춰주고 적당한 양분을 공급하며 식물을 키우는 동안 엄마는 생명의 소중함을 미리 깨달을 수 있어요. 새잎이 나기까지의 기다림, 시들었을 때의 슬픔, 꽃이 피었을 댄의 기쁨 등을 통해 엄마는 마치 아기를 키울 때처럼 행복과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8-)

마침내 상상했던 것보다 더 곱고 향기로운 꽃이 피어났어요. 네 개의 가시를 가진 꽃은 바로 장미였어요. 어린 왕자는 장미와 그세 친구가 될 수 있었지요.식사시간이 되면 물을 뿌려주고 ,오후가 되면 벌레를 잡아주고, 바람이 불면 바람막일 덮어주고 , 저녁이 되면 유리 덮개로 씌워주었어요. 장미가 있기에 어린 왕자의 별은 온통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 찼어요. (-71-)

대한민국은 남다른 교육열 만큼 태교에 관심을 가지는 부모가 많다. 뱃속에 아기의 태동을 들으면서, 클래식 음악 듣기,꽃 가꾸기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 명상하기 등이 내 아이를 위한 태교에 해당되고 있으며, 아기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 수준에서 산모는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부모에게 태교는 내면 속 불안과 걱정,아이에 대한 기대심리에서 비롯하고 있었다.

과거의 태교의 목적은 내 아이의 지적인 능력, 뇌발달을 우선했다.이제는 태교의 목적이 사회성,창조성,리더십과 연관된 태교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내 아이가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여기서 놓칠 수 없는 것 중에 하나로, 임신 시기별로 알아두어야 할 것들, 선배 엄마들의 견험과 지혜, 엄마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동서양의 이야기들, 이야기가 있는 한장의 사진과 에세이, 임신 기간동안 특별한 일을 적어두는 태교 다이어리가 있다. 동적인 활동보다, 정적인 활동이 태교의 목적이며, 목표이기도 하다.특히 태교를 통해 아이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성장을 우선함으로서, 초등학교 입학 이후에, 아이에서 어른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원칙들을 습득한다.

그 과정에서, 아이는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며, 어릴 적 습득한 태도와 자세가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할 수 있다.아이의 정서 발달 뿐만 아니라 가치관과 삶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어른들 중에는 인성이 바닥이어서, 어른으로서 자격 미달인 경우가 많다. 그런 부모 맡에서 성장한 아이가 삶에 있어서 올바른 길을 가기 힘들다. 뉴스에서,아이의 잘못에 대해서,부모가 아이르 두둥함으로서,아이의 잘못된 버릇을 만들고 있다.태교는 세상이 만든 기준과 아기에 대해서, 그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아이의 건강 뿐만 아니라, 행복,희망, 꿈, 세상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