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학교 샘터어린이문고 79
박남희 외 지음 / 샘터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유익한 동화책 『제로 학교』다.이 동화책에는 네 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으며, 각각 『메이트 러너』,『몽당연필』,『고치고치』,『바꾸기 게임.』이다.



이 네 편의 동화책에서 첫번째 이야기는 『메이트 러너』다. 공감이라는 주제와 우정, 졍쟁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며, 세아이 기주, 명우, 전은서가 나오고 있었다. 어린 시절 자주 보았던 만화 달려라 하니에 대해서, 이홍두깨 선생님에 대해서,  책에 잠시 소개되어 있어서 감회에 젖어든다. 다리를 접지른 명우가 나오고 있으며, 은서가 다른 하교에서 제로 학교에 전학 온 계기는 육상 ,달리기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그런데 같은 또래 아이, 은서의 라이벙 기주가 있다. 기주는 12초 58, 은서는 13초를 약간 넘는 기록을 가지고 있었으며,그 두 아이가 서로 경쟁하는 모습이 잘 나타나고 있다,



이여니 작가가 쓴 『몽당연필』은 어린 시절 몽당연필을 모나미 볼펜에 끼워서 사용했던 그때를 떠올리게 했다.하지만 이 동화책에서,몽당연필은 가난을 상징하거나, 아껴 쓰는 젤제를 위한 몽당연필이 아닌, 잇템, 한정판 몽당연필이다. 즉 몽당 연필은 주변사람에게 숨겨서 쓰는 게 아닌, 자랑할 수 있는 그런 한정판 몽당 연필이다. 공감 속에서, 우리는 때로는 질투도 느끼고, 경쟁을 하면서, 서로 성장하며, 인생에 러닝메이트가 되는 것처럼, 서로에게 유익한 관계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는 마음 따뜻한 동화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