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관 프로의 탈골 스윙 - 아마추어 골퍼와 프로 지망생을 위한 인생 레슨서
나병관 지음 / 싸이프레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병관 프로는 건국대학교 골프 산업학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2020년 <kpga 진아리채 시니어 오픈> 준우승, 2021년 <KPGA 시니어 마스터즈> 우승했으며, 현재 서원밸리 CC내 <NBK 골프아카데미> 를 운영하면서, 프로골퍼 육성에 힘쓰고 있다.



나병관 프로가 쓴 『나병관 프로의 탈골 스윙』은 골프 초보자나 프로 골퍼를 꿈꾸는 이들에게, 자세와 태도, 테크닉까지 일목요연하게 배울 수 있으며,어깨에 힘을 빼는 탈골스윙의 본질를 그의 유튜브 채널 <탈골 스윙>에서 재확인할 수 있다.



모든 스포츠는 정확한 자세가 중요하다. 골프도,마라톤도, 추구,농구도 마찬가지다. 자세가 좋아야 좋은 성적이 나온다. 프로 골퍼가 어깨에 힘을 빼면서, 자연스로운 스트로크가 가능하며, 벙커샷을 칠 때도, 큰 무리 없이 벙커에서 빠져 나올 수 있다. 드라이버를 휘두르는 연습하나만 보더라도, 맥스윙 자셍로, 힘을 빼고 난 뒤 다시 백스윙을 해야 한다. 그 다음 자세 교정을 하는 것이 우선이며, 몸은 그대로 두고 팔에 힘을 배고, 팔만 내려 가볍게 툭 친다는 의미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결과에 연연하지 않으며, 골프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나병관 프로의 골프 멘탈 챙기기에서는 오랜 구력을 가지고 있어도, 드라이버 비거리가 짧은 선수들조차도, 그 단점을 극복할수 있고, 손목이 플리거나, 헤드 스피드가 떨어지거나, 전확한 보잉 동작까지 사진을 추가하여서, 일목요연하게 이해할 수 있다. 여성 골퍼들이 비거리가 짧은 이유 뿐만 아니라, 힘이 들어가야 하는 타이밍과 빼야 하는 타이밍을 정확하게 짚어 나가고 있었다.


ㅂㅜ하여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