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다낭 : 호이안·후에 - 최고의 다낭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28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지인이 다냥 여행을 떠났다. 한국에는 볼 수 없는 맑은 공기와 부담없는 베트남 다낭 물가, 여기에 더해 다낭에서 느낄 수 있는 문화적 혜택과 편리함 때문이다.특히 다낭은 한국인에게 널리 알려진 해외 여행지이며, 선호하는 여행 코스이기 때문에, 베트남 현지어를 쓰지 않아도, 소통할 수 있고, 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다낭 여행을 하기 위해서, 여행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 『프렌즈 다낭 [2024~2025년 개정판] 』 가 필요하다.책에는 베트남 여행을 인천에서,다낭 코스로 잡고 있으며, 4시간 30분 소용된다고 하지만, 김해공항에서,베트남 다낭으로 가는 비행 노선이 있기 때문에, 북쪽은 인천공항을, 남쪽은 김해 공항을 선호한다.



다낭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 해변이다. 책에는 썬짜 반도, 안트엉, 미케 해변, 응우한썬(마블 마운틴) , 논느억 해변, 바나힐, 하이번 고개가 있으며, 여행 계획 시, 어떤 루트로 여행을 떠날지 꼼꼼히 챙기지 않으면, 여행시 후회할 이이 늘어날 수 있다. 다낭 시내와 가까운 미케 해변은 박미안 해변과 논느억 해변까지, 해안선이 길게 이어저 있으며, 리조트 여행의 백미로 손꼽히고 있다.



책에서 , 다낭 주변 볼거리를 확인해 보자.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린응사원이 있다. 썬짜 반도를 감상할 수 있는 딘반써가 있으며, 굽이굽이 산길을 오르면 드라마틱한 풍경을 느낄 수 있는 하이번 고개가 있다. 대한민국의 영월이 레프티의 명소라면, 다낭에는 짜릿한 레프팅을 즐길 수 있는 호아푸탄이 있다.호아푸탄 레프팅은 인위적인 급류를 만들기 때문에, 고무보트의 손잡이를 잘 잡으면, 빠르게 무물살을 가로지를 수 있어서, 스릴과 모험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 산을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다낭과 호이안 사이에 있는 다섯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응우한썬(마블 마운틴)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 투이썬과 신비한 동굴 후옌콩이 있기 때문에, 여행 코스로 키포인트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