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지팡이 너머의 세계 - 톰 펠턴 에세이
톰 펠턴 지음, 심연희 옮김 / 문학수첩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연기한 인물 중 가장 유명한 드레이코 말포이는 냉정하고 전혹한 가문의 외동아들이었다. 하지만 나의 진짜 가족은 그야말로 정반대였다. 끈끈하고 ,가족애가 넘치며, 정신없지만 서로에게 든든한 의지가 되어주는 가족은 나의 어린 시절 확실한 구심점이었다. (-24-) ​ ​

어쨌든 난 개의치 않았다. 내게 주어진 새롭고 신나는 경험을 맛보았을 뿐이다. 맥컬리 컬킨으로 오해받은 일은 일조의 전조와도 같았다.맥컬리 컬킨의 <나홀로 집에>을 감독한 크리스 콜럼버스가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나를 드레이코 말포이로 캐스팅했기 때문이다. (-49-) ​ ​ 촬영장 방문 투어는 촬영날에 일상적으로 이루어졌다. 보통 방문객은 어린이들이었고, 이런 투어는 대개 아동 자선사업의일환이었다. 앨런 릭먼은 그가 후원하는 자선단체로부터 투어 요청을 가장 많인 받는 사람이었다. 내가 보기엔 거의 매일 방문객이 있는 것 같았다. (-146-) ​ ​

드레이코 말포이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어린애였다. 고압적인 아버지에게 휘둘리고,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강요받고, 볼드모트에게 생명의 위협을 느끼며 주눅이 들었기에, 그의 행동은 스스로 결정해서 한 것이 아니다. 그저 자기 힘을 뺏긴 소년이 꼭두각시처럼 저지른 행동 일 뿐이었다. 그는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가 없었고, 격변한 삶 대문에 잔뜩 겁먹은 채였다. (-232-) ​ ​

우리는 자리에 앉아 그가 현금을 세면서 지폐를 불빛에 비춰 보는 모습을 하염없이 지켜보며, 이런 거야 늘 있는 일이라는 듯 애써 차분한 태도를 유지했다.드디어 판매자가 돈을 다 확인하고 만족스러워하자, 크리스는 차 키를 받은 다음 나를 조수석에 태우고 운전석에 앉았다. 그리고 엄청난 자제력을 발휘해 천천히 200미터 가량 차를 몰아간 다음 판매자의 집이 보이지 않는 코너를 돌았다. 그리고 형은 차를 세웠다. 핸드브레이크를 잡은 다음, 형은 몸을 돌려 나를 바라보았다. (-282-) ​ ​

내가 진실을 왜곡하는 할리우드의 속임수에 빠져들수록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정확히 말하자면 내가 누구여도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을 만날 일은 점점 줄어들었다. 매일 나는 사람들과 진실하지 못한 인간적 교류를 한다고 느꼈다. 언제나 뭔가 정의가, 숨은 의미가, 무슨 의도가 있는 것만 같았다. 나는 나다울 수가 없었다. 그때 기억을 떠올리면 나는 우리 아빠를 흉내 내 자기비하적인 익살을 부리곤 했다. (-331-) ​ ​

톰 펠턴은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매력적인 빌런 드레이코 말포이로 나왔으며, 2011년 개봉한 영화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 2부』까지 흥행이 이어졌다. 악역 말포이가 되기 위해서, 톰 펠튼은 머리카락을 탈색하고 영화에 자신을 빌런 말포이 역에 일치시켰다.톰 펠튼은 사형제 중 막내였으며, 큰 형 크리스 형에게 BMW를 사주기도 했다. 2011년 해리포터 마지막 시리즈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 2부』 에 출연함으로서,그가 10대 부터 20대 중반까지 성장영화로서,해리포터가 주는 이미지는 그의 삶 전체에 영향을 끼치고 있었다. 이후 톰 팰튼은 부활 ,스트라튼,테레즈 라캥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였으며, 영국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자신의 배역에 맞는 역할을 찾고 있으며,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는 사악한 악역이지만, 현실 속에서, 톰 펠턴는 친절하고, 사람을 챙기는 매력적인 영화배우다. 즉 이 에세이에는 톰팰턴의 30년인생을 돌아보면서, 헤르미온느로 나온 엠마 왓슨 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나오고 있으며, 엠마 왓슨과 사귀기도 했다. 한편 다니엘 래드클리프,엠마 왓슨,루퍼트 그린트 에 비해 자신이 두각받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년에 걸친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세며의 주인공과 한 명의 악역이자 빌런으로 나오는 말포이까지,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키지 않고, 30대 지금까지 영화배우로서 성장한 케이스는 드물었다.우리가 돌아보는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서, 해리포터 시리즈 도중에 사망한 영화배우까지 소개되고 있어서, 해리포터 시리즈가 톰 팰턴에게 인생 영화라는 것을 놓칠 수 없다.

ㅂㅜ터 지금까지 어어져 온 성장 영화로서 종

ㅅ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