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는 법 - 원어민처럼 자연스러운 영어에는 원리가 있다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 하고 싶었다. 내 주변에는 수학계산을 못하는 수학문제를 풀지 못하고 찍는 수포자가 많았다. 하지만,나는 영포자에 가깝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 이유,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고 싶을 때가 많았다. 외국인을 우연히 만났을 때,유창하게 말하고, 길을 가르쳐 주고 싶은 적이 있다. 영어로 쓰여진 유투브 동영상을 듣고 이해하고 싶었다. 원서로 되어 있는 책을 행복하게 읽을 수 있다면, 나의 독서력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질 수 있다. 구글을 통해서, 얻은 원서 pdf 파일을 활용하여, 영어를 잘하는 이들처럼 읽고 ,이해하고, 나의 수준을 높이고 싶었고, 모국어처럼, 언어 천재, 조승연처럼 유창하게 말되고 싶었다.

책 『영어를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는 법』은 나에게 희망이 되고, 꿈이 되고 있다. 한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를 서로 비교할 수 있으며, 원어민처럼 말하고, 쓰기가 가능하다. 중고등학교 때 배운 영어 문법으로 네이티브 영어가 가능하다. 네이티브 영어력 급상승 효과가 있다.영어 구조와 영어패턴, 영어 문법으로,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지문과 영어 설명까지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다. 한국의 문법 구조와 영어식 문법 구조를 비교할 수 있으며, 한글로 쓰여진 문장을 영어문장으로 바꿀 수 있으며, 영어 문장 속에서,영어의 뉘앙스도 배울 수 있으며, 영어 문화까지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영어 문장 속에서, 전치사, 형용사, 부사, 명사의 역할까지 체크할 수 있다. 짧은 영어 문장과 문장을 서로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으며,내가 쓴 영어 문장 작문을 셀프 영어 문장 교열교정이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