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수학 필독서 40 - 현직 고등학교 수학 선생님들이 직접 읽고 고른 필독서 시리즈 17
이재환.이현규 지음 / 센시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서보터 수학을 좋아했다. 학원을 운영하는 고모 덕분에 주산과 암산을 배웠으며, 남들보다 계산실력이 높았다. 인터넷과 유튜브가 생성되면서,제일 먼저 수학 관련 유투브를 구독했던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았다. 수학은 나의 자신감이며, 나의 전부였다. 책 『생기부 수학 필독서 40』을 선택한 이유도 수학에 대한 관심, 수학 생기부를 이해하고 싶어서다.



이 책은 과학 세특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책이며, 학종의 핵심, 과학 세특(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노하우와 요령을 꾀할수 있으며, 18년차 현직 수학 교사 이재환 선생님과 일반고과 자공고에서 14년 차 현직 수학교사 이현규 선생님이 만남으로서, 수학을 어려워하는 수험생의 등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효과가 있다.



이 책의 목적은 수학 과목에 대해서 '진로 역량','학업 태도',교과연계 '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관심분야를 자기주독적으로 학습했는지를 생기부에 녹여내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으며, 수학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수학과 연계된 세상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었다.특히 대학 수준의 내용을 다루면섣고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되어야 하며,자신의 수학 역량과 탐구 내용에 대해서, 생기부, 세특과 일치하도록 해야 하는 숙제가 있다.수학은 크게, 공식, 정의, 정리, 증명으로 구분하고 있다. 



예컨데, 350년 전 전세계 수학자들이 해결하지 못했던 수학적 명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에 대해서 다룰 때, 앤드루 와일즈가 어떻게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에 대해서, 수학적 개념을 정리하였는지,아마추어 수학자 페르마와 앤드루 와일즈가 추구하는 수학적인 이해를 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실제적으로 수학적 풀이는 고등학교 수학을 넘어서기 때문에 다루지 않는다.



이처럼 수학에 있어서, 『생기부 수학 필독서 40』에는 다양한 수학 적 개념과 유투브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수학 개념이라 하더라도,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직 고등학교 수학 선생님이 만은 책이기 때문에,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게 쓰여졌으며,대학의 원하는 수학적 역량이 무엇인지 정리해 나간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