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ful 트립풀 런던 - 2024 개정판 트립풀 Tripful 7
안미영 지음 / 이지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의 수도 런던은 세번의 올림픽을 개최한 나라다. 1908년, 1948년, 2012년 세번 올림픽을 개최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올림픽을 3번 개최한 도시로 기록을 세웠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해가 지지 않는 나라 영국의 수도 런던은 전세계의 넘버 1의 도시이며, 전세계인들이 여행하고, 선망하는 도시다.

책 『Tripful 런던』에는 런던에 대해서, 숫자로 말하고 있다. 270여개의 국적이 런던에 모여있으며, 1년 평균 160여일 동안 비가 내리고 있다. 런던 사람하면, 장화와 우비로 기억되는 이유도 그런 이유다. 런던은 세계 최초로 지하철이 개통된 도시이며, 1863년 1월 10일 런던에 처음으로 언더그라운드가 개통했다. 런던의 한가운데를 통과하는 템즈강의 길이는 346km 에 달하며, 170여개의 박뭉관이 있다. 런던 대영박물관은 제국주의 국가 영국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박물관이다.

런던에는 이외에. 2012년 완공한 더 샤드가 있으며, 72개 층으로서, 310m 에 달하며, 221B 베이커 스트리트에 찾아가면 설록홈브 뮤지엄이 자리하고 있어서, 전세계 셜록 마니아들의 성지로 손꼽히고 있다. 책에는 런던 여행시 주의항 것, 체크 포인트를 소개하고 있었다. 날씨와 옷차림을 유의해야 하며, 24시간 운행하는 나이트 버스가 있다. 특히 런던에 소매치기는 조심해야 한다.여권을 분실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경험 할 수 있다. 런던의 가정집 전원은 240V이기 때문에, 영국식 3핀 콘센트나 멀티 어댑터가 꼭 필요하다, 런던은 한국과 달리 자동차는 좌측 통행이며, 운전석은 오른쪽에 있다. .한국에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해도 런던에서,운전하기 위해서, 별도의 시험이 필요하다. 특히 런던은 매너를 중시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양보와 ,기다림, 규칙 지키기, 줄서기가 기본 매너다. 여행에서, 그 나라의 법을 준수하는 것은 필수이며,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여행, 행복한 여행으로 기억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