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좀비가 되었다 1 - 여기는 좀비 학교 어느 날, 좀비가 되었다 1
박보영.지은지 지음, 유영근 그림 / 아르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과 소설, 영화 속 좀비가 이제, 3D 메타버스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공간으로 넘어오고 있었다. 매력적인 존재감, 인간과 닮았지만, 인간보다 무섭고, 거리를 두고 싶은 좀비에 대한 캐릭터를 살펴 볼 수 있다. 어린이 동화책 『어느 날, 좀비가 되었다 1: 여기는 좀비 학교』에서, 세 명의 아이,신지수, 박태하, 유지호, 좀비 학교에 들어가는 좀비 삼총사로 거듭날 가능성이 커지고 있었다.『어느 날, 좀비가 되었다』 시리즈의 첫번째 이야기다.

스마트폼 속 숏폼 콘텐츠에 빠져 있는 신지수는 덤벙되며, 친화력과 남다른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다. 집중력이 남다르고,상황판단이 바른 신지수의 소꼽 친구 박태하, 그리고 축구부 주장 유지호가 나오고 있으며, 세 아이는 VR 체험관으로 들어가게 된다. 궁금한 것 많고, 하지 말라는 것은 꼭 하고 싶은 나이, VR 체험관 에서 ,좀비 탈출 체험관은 인기가 많은 체험관이다. 12살이 된 세 사람 지수, 태하, 지호는 아직 운영하지 않는 웜홀 체험관을 발견하고,미지의 세계로 들어가고 말았다.꼭 하지 말라는 것은 꼭 하는 세 아이다.

그곳에서, 자신이 좀비가 되고 있으며, 자신이 펫으로 키우는 좀비 비둘기와 함께 있는 좀비 교장이 나오고 있다. 좀비 학교 F반 담임 선생님 헤로스 그리고 아수라, 경비 할아버지,여기에 F반 반장과 신지수의 룸메이트 유리아가 나오고 있다. 여전히 미스터리한 좀비학교에서, 18명의 교직원과 함께 하면서, A반(지배 계급)~F반 (노동계급)으로 신분이 구분되고 있으며, 그곳에서 , 존재감 없는 경비 할아버지의 남다른 활약을 엿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