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웨이 - 너를 어디든 데려가줄 자유로운 삶의 방식
드로우앤드류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 기사 하단의 댓글 창에는 시대를 탓하고 나라를 탓하는 사람들의 글이 많아졌다. 그런 글들을 보며 한편으로는 정말 그러한가 속으로 되묻게 되나. 만약 당신이 50~60년 전에 태어났다면 당신의 삶이 지금과 달랐을까?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언제나 같은 시대를 살아도 기회를 잡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닌 사람도 많기 때문이다. (-44-)

차를 폐차할 정도의 사고가 났지만 전혀 다치지 않았고,불행의 순간에 혼자가 아니라 맨털이 강한 사촌 누나와 함께였다. 또 내게는 나를 도와주러 그 먼 거리를 한걸음에 달려와 준 고마운 친구가 있고, 돌아갈 집도 있었다. 이것저것 나갈 돈은 많겠지만, 다시 돌아가 일할 직장이 있다는 사실도 떠올랐다. (-101-)

그중에 당신이 예측한 게 있는가?

예측하지 못한 것이 더 많을 거다.

그리고 우리가 만들었던 성취들은

사실 불확실성에서 온게 굉장히 많다.

인생은 계획한 대로 되는 게 거의 없기 때문이다. (-156-)

오늘 나는 무엇을 했고., 누구를 만났으며, 어던 이야기를 나누었고,무슨 생각을 했는지, 어떤 감정이 들었는지 기록해나갔다.그리고 한 달을 마무리할 때, 그 기록들을 보며 월간 정산을 하기 시작했다.

Person 이 달에 만난 고마운 사람

Place 이 달에 방문한 인상적인 공간

Food 이 달에 맛있게 먹은 음식

Movie 이 달에 재미있게 본 영화

Purchase 이 달에 가장 잘한 소비

Challenge 이달에 도전한 것

Faiure 이달에 실패한 것

Song이 달에 즐겨 들은 노래

Book 이 달에 영감을 준 책

Moment 이 달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이달을 마무리하며 감사한 일들

이달에 가장 자랑스러운 일

이달에 마주한 개인적인 어려움

이달에 얻은 교훈 (-196-)

스스로를 사랑하고 싶다면,오늘부터 나를 귀하게 여기기로 약속하자.

내가 나의 친구이자 형제, 부모이자 선생님이 되어주겠다고. (-233-)

2024년 뒤통수 맞을 정도로 얼얼할 일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책 『프리웨이』은 나를 뒤통수 맞는 기분이 들 정도로 얼얼했다.나쁜 의미의 뒤통수가 아닌, 나를 성찰하게 해 주는 고마운 뒤통수였다. 어떻게 앞으로 살아야 하는지, 지금 현재의 나를 돌아보고,앞으로 얼마든지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프리웨이,자유로운 길, 나다운 삶을 살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제공하고 있다.나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었다.

작가 드로우앤드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며, 내가 꿈꾸는 나를 그려나간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호주 워킹 홀리데이를 시작하고, 필리핀,말레이시아,미국 증 20대를 해외에서 보냈던 앤드류는 1990년생이며, 30살까지는 1000만원의 자본을 가지며 평범하게 살아왔다.하지만, 지금은 부모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으며, 단기간에 큰 성장과 성공을 거두었다.

첫번째 유튜브 <드루우앤드류>는 70만 구독자를 유지하고 있다.두 번째 유튜브 (마세슾 (My Safr Space>는 19만 구독자를 유지하고 있다. 크리에이터이자,사업가로서, 동업을 하고 있으며,자신의 생각과 마인드를 성공과 기회를 얻기 위한 가치를 만들어낸다. 이 책은 단순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내가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한다'이다.행복하지 않은 직장인, 끌려 다니는 기분이 드는 한국인들에게, 매순간 일탈을 꿈꾸고, 성공과 멀어지는 이들에게 희망과 행복, 나다움을 얻고, 현재보다 10배 성장할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하고 있다. 나만의 매력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단단한 멘탈로, 성공을 꿈꿀 수 있고,이 세상은 기회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고,세상은 내가 예측한대로 움직이지를 않는다는 세상의 이치를 깨닫는다면, 현재 무엇을 하고,미래를 어떻게 바꾸어야 할 지 알려주고 있다. 주변 사람들의 무심코 던진 말과 행동에 대해 ,단단한 멘털을 가지고 있다면, 상처를 느끼지 않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인생 도약을 만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