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SD에듀 이슈&시사상식 201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시사상식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에서 살아가려면, 평균적인 한국인으로서의 기본 상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정착해 살아갈 때, 한국인과 소통하는데 있어서,내가 가지고 있는 상식에 따라서, 인정받고,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질 수 있다. 여기서 상식이란 교양, 역사, 문화, 그리고 각종 전문적인 지식이 포함되고 있으며, 시사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한국인은 둘만 모여도, 시사의 핵심이라 발할 수 있는 정치 이야기는 빼놓지 않는다.

시사상식연구소에서 출간된 『2024 SD에듀 이슈&시사상식 201호 + 무료동영상』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기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국민의힘 당은 경제를 우선하며, 민주당은 복지를 더 중시하고 있다.해마다 예산 책정에 있어서, 예산이 추가되고,깍이는 기준도 여기에 무관하지 않다. 대체적으로 부동산 투자자들은 윤석열대통령의 '토지 규제 해제 추진'을 반기게 될 것이다. 여의도 면적의 117배에 달하는 군사시설보호구역을 해제하게 되면, 그 주변 사람들의 부동산 실권리를 온전히 누릴 수 있고, 투자 가능성도 커지기 때문이다.

2024년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레이스가 시작되었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정권 심판을 외치는 야당과 운동권 심판을 외치는 여당이 국민의 민심을 얻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그 과정에서,수많은 잡음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었다.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다른 파행을 거듭하고 있었으며, 결과론적으로 야당이 입법권을 쥐게 됨으로서, 여소야대 구조 속에서, 윤석열정부를 식물 정부로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국제 면에서 ,러시아 야권 지도자 나발니 옥중 사망 소식이 나오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006년부터 2024년까지 , 안나 폴릿콥스카야, 알렉산드르 리트비넨코,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보리스 넴초프, 라빌 마가노프, 파벨 안토프, 표트르 쿠체렌코, 예브게니 프리고진, 아렉세이 나발니로 이어지는 9명의 의문사가 발생하였고, 그 배후에 푸틴의 권력에 실질적인 위협이 되는 주요 인물들을 제거하는데 있었다.이 모습을 볼 때, 러시아의 국정 안정은 푸틴이 가지고 있는 권력의 힘에 있으며,앞으로도, 러시아의 실권자인 푸틴이 존재하는 한 푸틴 정적의 제거는 또다시 나타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