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 -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를 찾아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잼공 시리즈
김성효 지음, 캔지민 그림 / 리틀에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권』에는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책이다. 사자 성어가 어려운 이들에게 60개의 사자성어가 책 속에, 일러스트 그림으로 채워져 있으며, 어떻게 쓰여지는지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책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권』에는 선과 악이 등장한다. 닥락굴 도술학교에서 수업받고 있는 꼬마 신선 천년손이, 서해 용왕인 용족이자, 천년손이으 친구 자래, 그리고 이 세상의 마지막 구미호족 수아가 나오고 있다. 이 셋과 맞서고 있는 검은 매화단은 선걔를 정북하려는 꿈을 가지고 있다. 천년손이 삼인방은 매화단의 음모에 맞서, 깨달음의 두루마리 나머지 반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있었다.

27년차 베테랑 초등학교 선생님 김성효 선생님은 ,초등학교 필수 한자 어휘 60가지 사자성어를 깨달음의 두루마리를 이용하여, 외우고,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일상 속에 자주 쓰고 있지만, 상황에 맞게 쓰여지지 않으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천년손이 삼인방이 처한 상황에 걸맞는 사자성어가 나와 있기 때문에, 뜻에 대해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그 대표적인 사자성어가 . ≪서경(書經)≫의 <열명편(說命篇)> 에 등장하는 유비무환(有備無患 )이다. 천년손이 3총사에게 유비무환은 위한한 순간에 준비되어 있다면, 극복할 수 있으며, 매화단을 무찌를 수 있다는 것이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