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우주는 당신이 깨어나길 바라고 있다
김도사(김태광) 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이 내게 고난과 시련을 준 이유는 무엇일까?'

'왜 내게 이런 일들이 반복적으로 일어난 것일까?'

끊임없이 질문하고 질문해도 답을 찾을 수 없었던 기나긴 시간을 떠올려본다. (-4-)

나는 어떤 이야기를 할 때 가장 에너지가 솟는지 생각해봤다. 성장, 도전, 아름다움, 자연, 음악, 춤, 여행, 신, 우주, 의식, 책, 돈, 꿈,재미, 기쁨 등을 이야기할 때 나는 신나고 들뜬다. 그리고 무엇인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것도 기껍다. (-22-)

나는 커다란 딜레마에 빠졌다. 그동안 헛공부했다며 빈털터리가 된 나를 스스로 질책하곤 했다. 7년이란 세월을 오로지 견성해서 내 마음을 보겠다고, 그렇게 해서 윤회를 끊겠다고 마음먹었었다. 그게 다 부질없는 헛공부였다는 생각에 너무나 화가 나고 분했다. 나는 나를 덮친 그 감정에 빠져 허우적거렸다. 한동안 나는 나 자신에게 이렇게 따져 묻곤 했다. '네가 그렇게 해 보고 싶어 했던 공부가 겨우 이런 거였냐?제발 좀 정신 차려라. 남들 보기에 창피하지도 않냐?'라고. (-42-)

인생의 중반을 향해 가고 있는 지금,돌이켜 보면 육아와 결혼, 생활은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 아이를 낳고 엄마, 아내,며느리, 따로 살면서 삶의 의미를 크게 느끼게 괸 것이다. 수많은 일에 맞딱뜨리며 때론 의미를 크게 느끼게 된 것이다. 수많은 일에 맞딱뜨리며 때론 힘들어하고 좌절하고 절망하고 안주하고 해결하고 기뻐하기도 했었다. (-124-)

인생에 순풍먼 있는 것은 아니다. 역풍도 존재하고, 내가 가진 것을 다 잃어버릴 때도 있다. 살아가면서 느끼고,채워가면서, 해결해야 하는 것들이 항상 우리 앞에 놓여지게 되고, 그로 인해 위기,좌절,절망, 시련이 찾아옴으로서, 내적인 갈등과 자기 혐오에서, 벗어나지 못할 때가 있다. 후회는 필연적으로 따르며,그로 인해 회한과 슬픔,우울에 침전할 때가 있다.그 순간을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이 큰 것을 얻을 수 있으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

한책협 개표 김태광 이외에 ,열다섯 명의 공저자가 쓴 『온 우주는 당신이 깨어나길 바라고 있다』을 읽으면, 현재의 나를 들여다 보게 하고 있으며,내 안의 잠재력을 어떻게 끌어올리는지 ,삶의 에너지의 근원을 생각하게 된다.책에서는 성장, 도전, 아름다움, 자연, 음악, 춤, 여행, 신, 우주, 의식, 책, 돈, 꿈,재미, 기쁨이 나오고 있다. 무언가 하기 위해서,우주의 에너지가 필요하다,그 에너지는 자연의 힘이라 말한다. 자연의 힘을 적절하게 쓸 수 있는 사람이 성공과 성장의 씨앗을 얻을 수 있다.남다른 깨달음과 통찰을 느끼는 소수의 사람들이 우주의 깨달음을 내 안의 살의 매듭이 될 수 있으며,의식성장과 영적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내가 경험한 것을 기회로 삼으면서, 내 삶에 필요한 멘토를 구한다면,내 인생은 새로운 인생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책에는 열다섯 작가들이 책쓰기를 통해서,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소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