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2권』에는 축구 이야기와 귀신이야기를 서로 엮어 내고 있다. 학교 교내에서, 축구부 주장 유성재가 있다. 축구 실력은 뛰어나지만, 성격이 까칠하고,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는다.오직 승부욕에 불타 있으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이길 욕심을 가지고 있다. 성재가 주인 없는 축구화를 신고 말았다. 성재는 하리에게 축구공으로 위협하기도 한다. 전구대회를 앞두고 재원 초등학교에서 입학한 최진택이 있다. 인성이 나쁜 성재는 진택을 견재하고, 전국대회 스트라이커가 될 것 같아서, 시비를 걸려고 준비하고 있다.






축구 공에 귀신이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 축구공은 남을 공격하기 위한 운동이 아니다, 성재는 자신이 실력이 뛰어나다는 이유로 혼자서 독불장군처럼 행동하고 있다. 전국대회를 앞두고 있기에, 축구부 선생님은 성재의 행동을 두둔하고 있었다. 하지만 두 명의 스트라이커는 존재하지 않는다. 성재와 진택, 두 사람 중에 한 사람이 스트라이커가 되어야 하는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었다.



구차귀, 축구하는 아이들을 꼬드기고, 몸을 뺏는 고약한 귀신이다. 구차귀가 만든 결계에 성재가 걸려들었다. 세피르 카드의 힘을 빌려서,하리의 친구들은 구차귀를 무찌르려고 한다. 최고의 선수가 되고 싶은 성재의 모습,축구부 선생님이 학생 때, 귀신을 보았던 일화와 연결되고 있었다. UFO이야기, 외계인 그리고 귀신 이야기까지,. 아파트에 숨어든 검은 괴수와 사악한 음모, 금지된 숲속과 마법의 힘,사신 라미아의 부활을 예견하는 징조, 사신의 부활 뒤에 숨겨진 음모와 금지,유혹에 대해서, ,하리와 금비, 신비와 주비는 어떻게 이 무서운 위기를 극복할 것인가 확인해 보는 재미가 있다. 악당을 무찌르고, 귀신과 영혼이 함께 하는 세상, 어린 시절 영환도사가 다시 태어난 느낌이 들었다.




* 서울문화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