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필수이론 + 최신 기출문제 - CBT 모의고사ㅣ최신 출제기준 반영ㅣ산업안전산업기사 무료 동영상 강의
이성찬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 필수이론+최신 기출문제』 는 2024년 개정판으로 출간되었으며,책 <해커스 산업안전산업기사>는 5과목으로 되어 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시험은 산업안전관리론 ,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 건설시공학 ,건설재료학 , 건설안전기술로 구성한다. 산업안전산업기사 다섯 과목을 보면 <산업현장 중대재해 처벌법> 개정안 시행으로 인해 건설 현장에서 근로자를 보호하고, 안전에 각별히 조심하고 있으며, 중대재해 적용범위 뿐만 아니라, 2024 최신경향에 따라 『산업안전산업기사』 를 공부할 때, 실제 현장에서 관리자의 안전 규칙 매뉴얼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안전 장치 , 위험한 기계장치를 다룰 때,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것까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다.

기계 기구를 다루거나, 기계안전점검을 나가거나,전기 화학설비를 다루거나, 건설현장 안전 점검은 필수`가 되고 있다.상황에 따라 , 현장에 맞춰진 산업안전 매뉴얼이 있으며, 높은 곳에서 위험한 물체가 떨어지거나, 사람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근로자 보호 조치 의무가 있다. 각종 화학 제품, 산업 위험물을 다루는 건설 현장은 우리 삶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으며, 대형 재난 재해 사고와 엮이는 경우가 반복되고 있었다. 도로에서 어떤 작업을 할 때, 전방 주의 태만으로 인해 ,근로자가 자동차에 치이는 경우가 있고, 환경 청소 관련 직종에 근무하는 이들을 쓰레기를 치우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다치거나 차에 치이는 경우가 많았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은 기업이 수익 극대화 뿐만 아니라, 산업안전 문제를 소홀히 하고, 수익 악활을 핑계로 실제 현장에서 근로자가 경제활동을 불가능하게 될 정도로 다치거나 사망하는 상황을 줄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의 특수한 경제환경, 수출주도형 경제체제를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은 제조업이나 중공업, 화학제품을 다루는 기업은 안전 문제가 항상 도처에 도사리고 있으며, 위험 화학 물질을 다루거나 , 현장 일을 시작할 때, 최소 2인 1조로 진행할 의무를 가지고 있다. 이런 상황을 어길 시 , 법의 처분에 따라서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일을 할 때, 한 사람이 현장에서 일을 하고, 한사람은 안전 보조 역할과 안전 책임의무 수칙을 이해하고, 실제로 정기적으로 산업 안전 관련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나갔다. 이 책은 산업안전산업기사 이론과 합격 기준 뿐만 아니라, 출제 과목과 시험계획, 2024년 에 발맞춰서, 최신 기출문제를 같이 정리하고 있어서, 산업안전산업기사 합격율을 높여 나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