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지역농협 6급 NCS 인적성 및 직무능력평가 통합 기본서 (+면접) - NCS 및 농협 이론+실전모의고사 6회분 수록|지역농협·지역축협·품목농협·품목축협 대비|농협 취업 특강
해커스 NCS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 지역농협 6급 NCS 인적성 및 직무능력평가 통합 기본서』의 앞부분에는 농협의 미션, 비전, 구호, 인재상 그리고 5대가치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대변화,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디지털 혁신, 경쟁력 있는 '잘사는 농업인', 지역과 함께 만드는 '살고 싶은 농촌' , 정체성이 살아있는 든든한 농협') 가 나오고 있으며, 농협법 제1조에는 농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며,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이바지함이 소개되고 있다.

『해커스 지역농협 6급 NCS 인적성 및 직무능력평가 통합 기본서』 는 지역농협 채용소개 뿐만 아니라 채용전형 절차를 언급하고 있으며, 지역 농협 신입사원 채요은 2023년 기준 상하반기 각각 1회씩 모집하고 있다.,NCS 인적성 및 직무능력평가 통합 기본서 에서 요구하는 것은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이다.

인구 10만 남짓 도농복합 지역의 경우, 단위 농협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권위와 경쟁력을 높이면서, 행복한 농업민, 잘사는 농업민을 적극 육성하는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농협 6급 필기시험의 출제경향도 여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책에는 지역농협, 지역 축협이 금융지원,자원관리의 핵심코어가 되고 있다. 농촌에서 농업이나, 축산업에 종사한는 인구가 많기 때문에, 금융에 대한 이해,자산관리 ,대출 뿐 아니라, 농기계 다루는 법, 각 지역의 거점 농업기술센터와 지역 사회의 협력관계 뿐만 아니라,농업인을 위한 각종 사업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그 결과 NCS 인적성 시험은 농업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강조한다. 지역 농협을 끼고 있는 핵심 조합원의 요구를 적극 수용할 수 있을 때, 지역 농협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NCS 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으로서, 지역 농협 취업에 유리하다. 지역 농협은 여러가지 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필기시험 유형으로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 인성을 요구하고 있었다. 조직에 대한 이해, 지역 농협에서 요구하며, 함께 일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본 역량과 문제해결력을 묻고 있으며, 문해력과 논리력, 문제해결력을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NCS 인적성 검사서 자원관리 능력을 별도로 요구하고 있는 이유는 지역 농협의 특성 상 농협에서 진행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농업민, 축산업을 핵심 고객으로 하는 사업수익 극대화, 경쟁력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지역 농협의 수익이 조합원에게 분배될 수 있도록 , 지역 농협 직원의 다서가지 역량(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햐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