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라 - 영화, 드라마, 예능과 떠나는 랜선 진로 여행
최영숙 지음 / 미디어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낱 돌멩이에 불과한 물체라도 재능을 찾는 순간 인피니티 스톤처럼 에너지를 쏟아낼 수 있습니다. 나의 에너지를 최대한 응축시켜 6개의 졸메이로 만든다면 여러분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26-)



하나의 화살을 날려서, 과녁을 관통한다. 그리고 , 그 꽂힌 과녁은 여러개로 분해되고 있었다. 여기서 화살을 과녁에 날려서, 어떤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낼 때, 인피니티 스톤처럼, 에너지를 쏟아내는 순간은 찾아온다. 어떤 꿈을 가지기 위해서, 내가 찾아야 하는 재능은 무엇이며,그 재능을 십분 발휘하여, 거대한 에너지로 만들 수 있고,그 에너지를 기반으로 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여기서 재능이란 청소년에게 진로,적성이라고 말한다.




 청소년에게 진로상담, 학부모 상담이 필요한이유는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꿈 대한 명확한 목표와 계획이 없고,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눈앞에 시련이 찾아오면 이기고,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하기 이전에, 포기부터 하기 마련이다. 내 안의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낼 수 있다면,시련과 장애를 극복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강점으로 전환할 수 있고,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낸다. 책에 소개하고 있는 인피니티 스톤이란,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에 등장하는 돌멩이다. 책에서는 인피니티 스톤을 숨겨진 재능과 에너지로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 이유는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힌트를 얻고자 함이다. 진로 상담과 적성검사에 대해 알아가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찾아낸 진로에 따라서, 목표를 만들고, 그 목표에 맞는 실천과 계획, 버킷리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다. 순ㅁ겨진 재능으로, 어떤 꿈을 생각만 하고, 실행으로 옮기지 않으면, 내가 가진 재능를 성공으로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이 책을 통해서,나를 되돌아보게 되었다.나의 과거와 현재,미래에는 청소년이 원하는 꿈이 있으며,그 꿈에 숨겨진 재능과 목표르 발휘할 수 있다.지금 청소년이 거쳐온 10대를 지나왔다. 꿈은 있으나 그 꿈을 만들어 내기 위한 조건과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았다. 동기 부여가 없었다. 특히 청소년은 자신이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고,그 재능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지 길을 찾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 축구 선수 손흥민에게 아버지, 손웅정이 있듯이, 야구 선수 이정후 뒤에 이종범이 있다.꿈과 재능을 펼치기 위해서는 생각만 가지고 있어서는 안된다. 진로와 적성도 마찬가지다. 환경과 조건, 그리고 내가 가진 재능를 인피니티 스톤이 되도록 최적화된 환경이 필요하다. 그 과정에서, 재능은 만들어지고 그 재능이 어디로 쓰여지는지 찾아낼 수 있다. 꿈이 만들어지기 위해서, 멘토와 멘티 관계가 필요한 이유다. 실패와 성공 뒤에 숨어 있는 다양한 경험들,그 경험들이 모여져서 , 청소년 스스로 진로와 행복을 찾아내고,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될수 있다. 진로교사 최영숙 선생님의 20년 경력 진로상담이 더해져서, 청소년이 스스로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알 수 있다.



책세상맘수다카페를통해업체에서무상으로 지원받아작성한솔직한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