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수채화로 소녀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유코 린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화 물감과 붓이 필요하다. 그리고 , 붓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쓰여지는 법도 알수 있다. 단순하게 덧칠을 하는 것에서 벗어나, 느낌과 질감을 소녀 일러스트 캐릭터에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책에는 이외에도, 팔레트, 물통, 마스크 잉크,연필,반죽 지우개, 밀리펜, 볼펜의 쓰앰새에 대해 나와 있으며, 투영 수채화의 기본을 배울 수 있다. 본격적으로 채색하기 전 , 칠하는 방법, 칠할 땐의 요령, 일러스트 채색까지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수채화 물감의 색 견본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



먼저 러프를 그려서, 캐릭터의 특징, 디자인 배경 등, 구도를 설정할 수 있다.그 다음에 실행하는 것이 밑그림과 선화를 그리는 것이며, 채색하면서, 선을 그리면 그림의 강약이 나타나게 되며, 채색 후, 완성된 일러스트 작품이 나타날 수 있다.



그림을 그릴 때는 요령이 있다. 평평한 칠부터, 흐리게 채색하며, 그라데이션 효과, 웨트 인 웨트 효과. 그리고 종이의 특징을 활용하여, 덧칠을 해 나간다. 일러스트 그림을 그릴 때, 물 조절 뿐만 아니라, 수분량의 기준을 이해할 수 있어야 ,미세한 효과와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그림이 완성될 수 있다.



이 책으로 캔디, 빨간머리 앤, 세일러문, 신데렐라 처럼 미소녀 일러스트 그림을 그리게 되면, 어떤 느낌이 들까 생각해 보았다. 나약하지 않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되, 나름 음영효과와 강약의 힘을 이용하여, 새로운 느낌과 개성을 연출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