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 대한민국 600만 소상공인의 현실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지어 농수산물에도 비슷한 일이 일어나고 있ㅅ습니다. 과거에는 농부들이 열심히 곡식,과일, 야채를 재배하면 농협 공판장에 납품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저한테 컨설팅 신청하는 분 중에는 직접 재배한 농수산물을 , 스마트스토어를 토해 소비자와 직거래하는 젊은 농부들이 많아졌습니다. (-29-)

스카치테이프가 박스테이프보다 크기도 더 작고, 용량도 작은데도 1,200원 더 비쌉니다. 그런데 텐O 다분할 디스펜서를 이용하면 박스테이프를 스카치테이프 사이즈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스카치테이프가 매일 필요한 사람에게는 가성비가 대폭상승하게 됩니다. 이 놀라운 유용성, 가성비가 이목을 끌었는지 지금까지 총 4번의 와디즈 펀딩을 하셨고, 총 ㅓㄴ딩 금액은 2억 원에 달합니다. 세계 3대 발명대회의 일각인 스위스 제네바 국제 발명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셨고요. (-67-)

시니초 네일은 킹O 바버숍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통해 큰 매출 상승을 이뤘습니다. 2022년 9월에 오픈하고 리뷰이벤트 중요성에 대해 원장님께 말씀드렸고, 다른 경쟁 네일샵보다 빠르게 진짜 리뷰를 올리기 위해서 모든 손님들에게 좋은 리뷰 이벤트 혜택을 드리자라고 조언했습니다. 원장님께서 바로 도매꾹, 쿠팡 등에 들어가셔서 리뷰 이벤트를 할 선물 3가지(헤어핀, 손톱 영양제, 손거울 등) 정도를 준비하셨고, 매일 방문자 10명 중 7명 이사이 리뷰를 빠르게 남기기 시작하셨습니다. (-119-)

장사를 하는 사람, 직접 물건을 생산하는 사람, 농산물을 파는 사람,교육,강의, 지적 재산으로 서비스 ,컨설팅 하는 사람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유통망을 확보하고, 꾸준하게 매출을 올리는 것이다. 특히 성수기 때보다 비수기일 때, 생기는 리스크는 무시하기 힘들며, 농민들은 자신이 키운 농수산물을 시간이 지나 팔릴 수 없는 상황에 크게 망연자실하고 만다. 그들이 선택한 자구책이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여, 직접 물건을 하는 ,SNS와 스마트스토어를 연계한 온라인 판배다. 공판장에 직접 파는 것보다,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팔더라도,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남는 장사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제고 문제다. 팔리지 않으면, 제고로 쌓인다. 농산물,수산물이 특히 그렇다. 10을 만들어서, 10을 팔 수 있다면, 큰 걱정이 생기지 않는다.나름대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으며, 성공한 마케터들의 노하우를 배우고자 한다. 특히 시장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한데, 온라인에서 시장 확장을 위해셔,다양한 이벤트 제공 뿐만 아니라, 고개들의 후기를 수시로 올려서, 판매를 올릴 수 있다. 더 나아가 10만 이상의 구독자,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가 제품, 서비스,사람을 소개해준다면, 금상첨화라고 말할 수 있다. 팔지 못해서, 시간이 부족해서, 어쩔수 없었다고, 힘들었다는 비명을 지를수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제품 이벤트,서비스를 어떻게 후기로 연결할 수 있는지, 상위 노출을 자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수 있으며,고객에게 신뢰를 얻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