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 개정판
문영란 지음 / 라온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차량 전자 SW 나 차량 으용SW 직무에 지원한다면 전공지식에서 공통적으로 임베디드 SW 개발 경험과 Linux OS 경험,C언어와 C++ 경험을 같이 본다. 보통 전기,전자 쪽 졸업생은 관련 전공을 이수하거나 언어를 사용해 보지만, 이를 이용해서 코딩을 할 수 있는 역량까지 마련한 경우는 드물다. 실제 채용 과정에서 코딩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다 보니 학부생 기준 경험을 기술하였다고 하더라도 코딩 테스트와 IT지식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여 그냥 전기기사 공부에 올인하게 된다. (-17-)

토스를 예로 든 이유은 금융업계에서 우리가 잘 아는 국민,신한, 카카오뱅크를 제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전형에 도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스택은 비전공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Python, Django MTV ,Django ReST Framework,Redis,Celery,Docker이다. (-55-)

주 사용 기술을 하나씩 열거하자면 ,Spring Boot,Spring Data JPA,MySQL을 기반으로 웹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Mysql Workbench 를 활용한 ERD를 디자인했고, MySQL,DB 구축 ,Spring Boot,JPA 를 사용하여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 정보 조회 등의 회원관리,서비스와 모이의 생성, 출입, 조회 모임 및 관리 서비스를 REST API 로 구현했다.또한Stomp 를 활용한 소켓통신,Resttemlate 을 사요해 우리말샘 API 호출 기능을 추가했다. (-108-)

이 책은 IT관련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 관련 전공자 혹은 비전공자들에게 취업을 도와주는 보조 가이드북이다. IT개발자는 특수한 직업군이자. IT지식 뿐만 아니라. 코딩 능력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전공이 프로그래머야 하지만, IT기획 분야나 경영 쪽에서 일해오던 이들도, 관련 직무에 취업이 가능하다. 단 삼성의 경우 다양한 계열사가 있기 때문에,각 게열사마다 취업기준이 다르고, 그 계열사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는다면, 자기소걔서 조차도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비전공자들도 IT개발자로 취업에 가능하다는 점이다.대표적인 전공이 전기전자 직군이다. 최근 들어서, 자동차 산업에 ,IT 기술, 모바일,임베디드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그 과정에서,두 가지 기술 스택을 요구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하나의 전공 만으로 불가능한 상황이다. IT개발자에게, 협력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을 강조하는 이유도,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소양적인 차이, 지식의 차이를 극복하고 보완해 나가기 위해서다,즉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일을 제대로 할 수 있고, 기업에서, 각 팀이 추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지 짚고 가야 한다. 자기소개서를 쓸 때,내가 시도한 공모에 대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놓아야 하는 이유,취업 하기 전 코딩 테스트르 별도로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코딩 위주로 IT갭잘자를 뽑았다면, 지금은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가지 언어를 능수능란하게 쓸 수 있는 개발자를 요구하고 있다.c/c++,JAVA를 주료 사용하는 시스템 프로그래머를 우선했다면, Python과 같은 인터프리터 언어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개발환경에 따라서, 원하는 직무 수행 역량을 키워야 한다.네이버,카카오,토스 야놃자, 여기어때, 마켓컬리가 대한민국 IT개발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