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어트 파동이론 - 최초 저작물부터 유작까지 망라한 전집
R. N. 엘리어트 지음, 로빈 창.윤지민 옮김 / 이레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리어트가 증권가의 이단아였음은 그의 직업적 배경과 뒤늦은 출현, 아웃사이더로서의 삶 때문만은 아니었다.'파동 원리 자체가 자연과 인간의 숨은 진실' 이라는그의 주자은 다시로서는 지극히 엉뚱하ㅗ 비과학적인 측면을 담고 있었다. 어찌 보면 고대 문명에 심취해 미신에 사로잡힌 노인네의 망상으로 치부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8-)

'사이클이란 단어는 오랫동안 흔히 사용되어 왔으나, 그저 큰 폭으로 오르고 내리는 일련의 움직임을 의미하느 폭넓은 개념으로 사용되어온 것이 상례였다. 그래서 미국의 대외 무역의 변동을 다루는 데 있어서 , 어떤 경제학자들은 1921년부터 1932년때까지를 하나의 사이클로 간주하고, 다른 학자들은 이 기간에는 거래의 활발한 정도에 따라 21년 초부터 24년 중반, 24년부터 37년 후반, 27년 말부터 32년 중반까지의 3개 사이클을 포함하고 있다고 보았다. (-111-)

언젠가 런던에서 심각한 '공습'이 있었다. 그런데 런던 시장은 오르고 뉴욕시장은 내렸다. 두 곳에서 모두 공습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도했지만, 사실 런던은 상승세, 뉴욕은 하강 국면에 있었을 뿐이다. 공습에 무관하게 시장 자체의 진행 패턴을 유지한 것이다. (-254-)

"이전 서사들에서 설명한 것처럼, 삼각형의 완성 이후에는 추진이 뒤따르고, 이는 움직임의 종결을 나타낸다. 이 겨우에는 4월 11일에 시작된 움직임이다."

9월 13일에 나는 시장 예측 서비스에서 모든 증권을 즉각적으로 매도할 것을 권유했다. (-353-)

파동이론은 '시스템' 이 아니다. 이를 시장 움직임에 적용하는 데 익숙해지려면 연구가 필요하다. 저서는 원칙을 설명해 주고, 교육 서비스는 최근 동향을 해설하는 해설 서신의 후속편이다. 신규 구독자는 '거래 종목 선정'과 '차트 그리기' 에 대한 과월호 세트르 받아볼 수 있다. (-458-)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의 원칙 』과 함께 ,100년 전 미국과 런던 주식투자의 고전이 되어버린 R.N 엘리어트의 『엘리어트 파동이론 』 이다. 엘리어트는 1871년에 태어나 1948년에 세상을 떠났다.엘리어트는 생전 회계사로서, 주식 투자에 큰 관심을 보여주곤 했다. 하지만 그 당시 에리어트는 주식투자의 아웃사이더였고, 미신을 잘 믿는 사람으로 치부했다., 주식 투자의 원칙을 자연의 이치와 법칙에 근거하여 예측하였으며, 소크라테스의 법칙 속에 감춰진 피보나치 수열의 원리를 주식 투자 안에 숨어있는 5번으로 이루어지는 파동이론의 창시자가 되었으며, 주식 투자의 기술적 분석의 시작과 끝을 종결하였다..

엘리어트가 살았던 시기는 철강산업이 크게 두각을 이루었던,경제적 호황기 1920년대 말 대공황이 있었던 시기였다. 주식이 폭락하는 장세에서,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금액을 잃어버리고 시장에서 벌어지고 말았다.엘리어트가 만들어낸 파동이론에 근거하여, 주식 시장의 흐름을 분석했더니, 주식의 흐름들이 거의 맞아떨어지게 된다. 언론의 시사 이슈, 전쟁과 무관하게 시장이 움직인다는 걸 깨우쳤다.

엘리어트의 5단계 파동이론은 그가 살아생전에 써먹지 못했던 주식 투자 이론이며, 그 패턴이 주식 투자에 있어서 이익이 되고,큰 기회가 될거라고 생각했던 엘리어트의 측근밖에 알지 못하였다.그 대표적인 사람이 콜린스다. 987년 10월 19일 미국에서 발생한 블랙먼데이,주가 폭락. 그것이 엘리어트 파동이론이 널리 알려진 계기였다.

구 소련과 미국간의 냉전 상태 속에서, 주식이 갑자기 폭락하던 와중에, 엘리어트 파동이론에 근거하여, 주식의 변동의 흐름을 예측했고, 남들이 예스라고 할 때, 누군가 노를 외친다면,그의 발언에 관심 가지지 않았다. 미신을 주로 믿는 늙은이, 그의 주식 투자 노하우는 헛소리라고 치부하였다.엘리어트의 파동이론은 시간이 흐르면서,그의 예측이 옳았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어떤 큰 계기로 인해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다. 엘리어트 파동이론이 그가 사망한 이후 알려졌으며, 다섯 차례의 주식의 변동 과 조종 국면속에서 시장의 흐름에 따라가는 주식의 흐름, 주식 시장에 역행하는 주식의 흐름을 꽤뚫었으며,한번이 아닌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는 사실을 여러번의 데이터에 근거하여,이론화될 수 있었다.엘리어트의 파돈이론이 탄생하였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최고점이 시작되는 그 시점과 최저점이 되는 그 시점 사이에 발생하는 하락과 상승, 진동과 파동에 근거하여, 주식 투자의 종결을 안다면, 주식의 투자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주식 투자를 하는 투자자는 큰 손실을 피할 수 있고,주식 상승세에 올라탈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