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일반기계기사 필기 한권완성 필수이론 + 출제예상문제 - 최신 출제기준 반영ㅣ일반기계기사 무료 동영상 강의ㅣ무료 CBT 모의고사ㅣ필기 기출 200제
이선형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시절 준비했던 자격증 시험이 무선섧비기사였다. 무선설비기사도 , 전기 전자 기계와 무관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이 전혀 생소하거나 낯설게 느껴지지 않았다. 단 전공이 다르기 때문에, 시험치는 과목이 다르고, 낯선 용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무선설비가 전자기학이 수학적 문제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면, 일반기계기사 에서는 구조해석, 재료역학에서 수학적 계산이 나오고 있다.

『2024 해커스 일반기계기사 필기 한권완성 필수이론+출제예상문제 (2024 대비 최신판)』를 공부하다 보면, 해커스의 장점을 느낄 수 있다.수험생에게 공부가 낯설게 느껴질때, 그 낯설음에 대해 주서글 달아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 책 한 권으로 자격증 대비가 가능하다. 한편 800페이지의 책 두께가 이 책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분랑이 만만치 않지만 , 기계 제도 및 설계,기계 재료 및 제작, 구조해석, 열 유체해석까지, 4과목, 80문항 을 차근차근 공부한다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물론 어려운 전공 사험이기 때문에, 최소 3회 독이 필요하다. 오답노트도 준비해야 한다. 특히 수학을 어려워하는 수험생은 구조해석과 열 유체해석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두 과목에 대한 수학적 이해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을취득하게 되면, 일반기계 및 구조 물을 설계하고, 견적을 낼 수 있고, 제작,시공, 감리까지 해낼 수 있다. 더 확장하여, 대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장에 취업할 수 있고, 별도로 독립하여, 자신만의 사업장을 운영할 수도 있다. 기계를 만들 때, 정밀한 부품을 만들 때, 기계 설계, 견적, 제작,시공, 감리까지,1인 사업장에서, 혼자서 해내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