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독서 (2024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순수국어 (2024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8학번으로 이 책 『순수국어 : 독서 (2024년)』을 접하는 기분이 남다르다. 수능은 1994년 처음 시작한 지 어느 덧, 30년이 훌쩍 지났으며, 평가기준도 그때와 다르며, 변별력을 우선하고 있다. 특히 국어는 절대평가 였던 언어 영역은 상대 평가 로 바뀌고, 과목도 '국어'로 다시 회귀하였다. 단 국어는 그 때와 비교하여, 문제의 유형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책 『순수국어 독서』 은 순수 국어의 핵심, 문해력을 물어보는 시험이며, 2025년 대입수학능력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압도적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이가. 문해력과 문제분석까지 지문분석, 지문에 대해서, 물음에 답하는 것이며, 2025년 수능 대비 순수국어 기출 분석 문제 풀이다.

특히 이 책을 풀어 본다면, 문제의 유형 뿐만 아니라,지뭄의 특징도 이해할 수 있다.

순수 국어는 최신 트렌드에 따라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고, 어떤 명제애 대한 답을 요구하고 있다. 물론 그 답은 객관식으로 풀어야 하며, 중복된 답은 허용되지 않는다. 매번 수능에서 , 빈번하게 , 한개 이상의 정답이 나올 때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극소수 수험생만 풀 수 있는 킬러 국어문항 배제가 국어 영역 트렌드의 변화 속에 있다. 최신 수능 경향은 효과적인 정보 처리 능력을 요구하며,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기초를 쌓아 두어야 하는 이유다.

이 책에서, 국어 경향 분석 뿐만 아니라, 지문의 특성까지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지문 속의 특정 단어를 지목하여,그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수험생의 문해력과 분석력, 사고력을 물어보고 있으며, 적절한것,일치하는 것을 찾아내는 것을 우선하며, 자문과 문제를 서로 연결하는 방법을 요구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