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시넷 산업안전기사 실기 기출문제+유형분석 [필답형+작업형] - 최신 개정 법규 및 기준 반영 | 필답형 10년간 + 작업형 7년간 작업형 기출복원문제 | 필답형 유형별 258題 + 작업형 유형별 198題
정권호.국가전문기술자격연구소 지음 / 고시넷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업안전기사 실기를 칠 때는 수헙표, 신분증, 검정색 볼펜,공학용 계산기가 필요하며, 이외에 요약 정리집, 오답노트를 가져간다면 금상첨화다. 산업안전기사 실기는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구분되는데,이 두가지 방법이 쓰여진다는 것은 실습보다 이론의 형식을 빌린 실기라는 뜻이며, 스스로 그 자격증을 취득할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물어보는 게 통상적이다. 특히 산업안전기사 실기 는 관련 부처가 고용노동부이며, 시행기관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이다. 해마다 필기 시험은 평균 46 퍼센트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실기 합격률은 51 퍼센트 정도다, 내 수준에 맞는 산업안전기사 작업형과 필기형을 병행하여 공부하는 것이 우선되며, 시험 요강을 꼼꼼히 살펴 보아야 한다.

산업안전기사 실기 는 앞서 이야기했듯 작업형과 필답형으로 이루어진다. 산업안전기사 필기 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 그리고 과목당 20문항이 출제된다. 실기는 복합형이며, 필답현+작업형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취득할 때, 산업안전기사 합격할수 있다. 시험과목은 산업안전실무 한 과목이 출제된다.

책을 살펴 보면, 앞부분은 필답형이 나오고, 뒷부분 은 작업형이 소개되고 있다. 회차별 기출 복원문제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꼼꼼하게 공부하고, 오답을 별도로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고시넷 2024 산업안전기사 실기 기출문제 에서, 필답형 문제는 2014년부터 2023년까지 해마다 3회 , 총 30 회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필답형 258제, 작업형 198제의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반복해서 풀어 보는 것이 고시넷 2024 산업안전기사 실기 합격 비결이며, 책에는 각 문제마다 꼼꼼하고 쉽게 해설이 나오고 있어서, 초보자라도 충분히 합격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