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운의 알고리즘
정회도 지음 / 소울소사이어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째,드러나지 않게 돈을 벌어야 한다. 돈은 누구나 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 가진 사람은 질투와 시기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다. 특히 한국에서는 부자가 되려면 드러나지 않게 돈을 벌어야 한다.'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라는 속담은 전 세계에서 한국에만 있는 속담이라고 한다. 부가 밖으로 드러나면 공격을 당하거나 빼앗긴다. (-40-)

습은 늪과 같은 개념이다. 발을 넣었다가 빼려면 힘들다. 애초에 근처에 가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그리고 우리 인생에는 들판, 꽃밭, 바다처럼 좋은 곳들이 더 많다. 그런데 운의 알고리즘은 자꾸 그 늪으로 우리를 끌어당긴다. 불교에서는 이를 카르마, 한자로는 업 또는 업보라고도 말한다. 업보가 삶에 악영햐을 미칠 때는 주로 내 성격에 기인한 경우가 많다. (-91-)

"현존은 맑은 영혼을 갖고 태어났다. 이 티 없이 맑은 수정 구슬과 같은 마음으로 힘든 사람 있으면 도와주거라. 살다가 내 것이 아닌 것애 욕심이 날 때면 이 수정구슬을 보면서 맑은 영혼을 유지하도록 하고 전생에 선녀였으니 항상 외모도 단정하고 깨끗하게 하고 다녀라. 그러면 돈을 쫓지 않아도 자연히 돈이 들어올 것이고,존경하는 사람이 될 거다." (-136-)

물의 성향을 가진 사람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는 것이 좋다.물의 성향을 가진 사람이 혼자 있다는 것은 고여 있음을 의미한다. 물은 흘러야 한다.타인을 만나서 에너지를 교류하거나 작품을 통해서 감성과 창의성을 교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물의 성향을 가진 사람에게 맞는 직업은 서비스업, 교육업, 예술가, 영업 등이 있다. (-193-)

언제라도 내가 행복한 것이 우선이다.가족의 행복은 그 다음이다.가족에게는 나의 행복을 위해 기다려 달라는 요청을 할 수 있다.그것을 비난하는 가족이라면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 가족이어도 상극 구조가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가족은 가장 오랫동안 봐야 하는 인간관계다. 따라서 가족과 나의 행복이 함께 걸려 있는 선택을 할 때는 시야를 멀리 두고 보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방향을 선택해야 한다. (-285-)

2024년 현재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의 영부인 김건희 여사가 될 것이다. 김건희 여사에게는 재물운과 결혼운 , 권력운이 존재한다.우리가 운이라고 할 때, 예로부터 지금까지 결혼을 잘 가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었다. 공부를 잘하고, 외모를 가꾸고,21세기 들어서서, 성형이 불티나게 시행되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미인대회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인상을 볼 때, 어떤 사람에게는 운이 작용하고, 어떤 이에게는 불운이 작용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았다.

책 『운의 알고리즘』의 저자 정회도는 15년간 15,000여 명을 상당했으며, 1,000여 명의 제자를 양성한 타로마스터들의 마스터라고 한다. 그가 생각하는 행운이란, 어떤 우연이 연속적으로 겹쳐질 때 나타나는 기운이 될 것이다.우리 앞에 놓여진 변하지 않는 것과 변할 수 있는 것,이 두가지 주에서,어리석음, 평온함, 용기,나태함 이 네가지 사분면에서 어디에 서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급선무다. 어떤 사람은 운이 작용하게 되는데, 용기와 도전으로 바꿀수 있는 것을 바꾸려 하는 행동이 수반되기 때문이다.예를 들어서, 사업운, 결혼운, 애정운, 연얘운이 여기에 해당된다. 결혼하지 않는 것은 어쩌면, 나태함에 해당 될 수 있다. 즉 나는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그 재능을 써먹지 않는다는 것은 나태함이라고 말할 수 있다.

꿈이 있는 사람은 나태함에서 벗어나, 용기를 가지는 것이 첫번째 미덕으로 삼는 이유다.

운의 알고리즘에서,' 평온함'을 살펴 보게 된다. 반하지 않는 것을 수용하는 사람을 평온함을 가질 수 있는 사람으로 생각한다. 즉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가족 중 한 사람이 사망하게 되면,그로 인해 상실감과 슬픔에 잠기게 된다. 이 상황에서 빠르게 평온함으로 전환하는 것, 그것이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운의 알고리즘의 본질이 아닐까 싶다. 큰 사건이나 재난으로 인해 우리 앞에 놓여진 수많은 사건들,그것에서 스스로 자유로워질 수 있다면,내 삶은 운의 알고리즘에 따라서 살아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