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파더스 상 : 황야의 사고뭉치들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루체 그림, 김수경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는 넌 누군데? 대체 어쩌다가 사막 한가운데에 쓰러져 있었던 거야?"

라더는 소녀에게 궁금했던 점을 되물었다.

"일단 구해 주셔서 감사해요. 제 이름은 잠뜰이에요. 그런데 저도 제가 왜 여기 쓰러져 있었는지 기억나지 않아요. 머리가 어떻게 된 건지..."

잠뜰의 말에 공룡과 라더는 당황했다. (-28-)

"저한테 총 쏘는 법을 가르쳐 분 사람이요, 우리 아빠였어요."

"그랬어? 아빠가 총을 갖고 계셨던 거야?"

"네,우리 아빠는 경찰이에요.데드 밸리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총을 쏠 줄 알아야 한다며 제게 가르쳐 줬어요."(-71-)

"비가 내리게 하는 보석은 당연히 축복이지만, 또 반대로 재앙이기도 합니다."

"네? 재앙이라고요?"

"그게 무슨....?"

"제가 아까 주변의 수분을 흡수한다고 했지요. 그러니까 이 보석 주변은 극도로 건조해지겠죠. 그리고 극심하게 건조해진 대기에서는 화재가 발생하기 쉽고요...."

수현이 거기까지 말했을 때 라더가 말을 끊었다. (-112-)

"어떤 소문인데?"

라더가 캐묻자 남자가 수염이 무성한 턱을 쓰다듬으며 말했다.

"비를 부르는 보석에 관한 소문이야.그 보석을 가진 사람이 있고, 또 그 보석을 쫓는 사람들도 있데. 자칫 곤란한 일이 벌어질지도 모른다고."

남자의 말에 데드 파더스 일행은 내심 화들작 놀랐다. 보석에 대한 소문미 벌써 이렇게 퍼져 있구나 싶었다. (-145-)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 잠뜰 TV가 있다. 이 잠뜰 TV에는 잠뜰 TV 9인 체제(도티, 잠뜰, 수현, 코아, 쵸쵸우, 칠각별, 라더, 연다, 포로) 로 되어 있으여,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편의상 도뜰친이라고 부른다.

잠띁 TV 에서 만든 『데드 파더스: 황야의 사고뭉치들』에는 '페기의 보석상'을 지키고 있는 수현, 행방불명 된 각별, 그리고 진짜 악당으로 나오는 울프 팩의 간부 덕개가 등장하고 있으며,가짜 악당 데드 파더스 일당 라더와 공료이 나오고 있으며, 기억력을 잃어버린 소녀 잠뜰은 데드 파더스일당과 함께 모험을 즐기고 있었다.

잠뜰은 기억을 잃어 버렸고, 대드 밸리에서 악당을 꿈꾸는 데드 파더스 라더와 공룡은 데드밸리 사막에서 조난 당한 아이 잠뜰을 발견하게 된다. 아무 것도 모르는 아이 잠뜰은 데드 파더스를 놀라게 했으며, 잠뜰의 아빠는 경찰 출신이었기 때문이다.

세사람은 모험을 떠나게 되고, 진짜 악당 울프팩 패거리 들 사이에서 나온 덕개가 합류하였다.그 과정에서 공룡의 집이 불타버리게 되는데, 수분을 먹는 신기한 섬광석이 그 원인이다. 신기하고, 독특한 보석을 구하는 데드 파더스 일행과 울프팩 패거리들은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보석이 가지고 있는 재앙이 무엇인지 알아간다.보석 주변이 건조해지고, 그로 인해 불에 취약한 사막과 같은 환경이 조성되었다. 방화와 망각, 환청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모험을 떠나면서, 범죄 집단 울프팩의 음모와 목적을 알아가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