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젯밤 마이애미에서 출발한 전세기 한 대가 푸에르토리코 연안에서 실종되었습니다. 비행기는 가수 마이크 미첼의 세이트 토머스 별장까지 운항한 다음 마이애미로 돌아오던 중 실종됐습니다. 해당 비해기는 고급 프라이빗 항공편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항공 회사, 깁슨 에어 소유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깁슨의 대변인은 비행기가 추락할 때 미첼은 탑승상태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현재 조종사를 찾는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들어오는 대로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5-)

"당신은 훌륭한 상담사에요.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저를 거부하고 있으니까요. 옳은 일을 하려는 거잖아요. 저한테 다른 상담사를 소개해 주려는 것 말이에요. 그래서 더 힘들어요.당당이 떳떳하고 정직한 사람이라서요. 엄마의 삶에 들어왔던 남자들처럼 거친 사람도 아니고요. 당신은 배려심 낞고 책임감도 강한, 놀라울 정도로 완벽한 사람이에요." (-161-)

나는 그녀와 함께 부드러운 소파에 앉았다. 그녀에게 전부 털어놓고 싶었다. 멜라니라는 이름의 여자와 사랑에 빠졌었다. 그녀는 내 환자였기 때문에,나는 해서는 안 될 실수를 저지른 것이다. 결국 그녀는 나를 망가뜨릴 힘을 가지게 되었다. (-257-)

"얼마 전 젊은 여성의 시체가 발견되었어요. 뉴저지의 오클랜드 북쪽 숲에서요.혹시 뉴스에서 들어보셨나요?"

시체가 발견됐다는 무시무시한 사실이 나와 어던 연결고리가 있다는 건지 짐작조차 할 수 없어서 속이 메스꺼워졌다. (-393-)

"응,실수나 오류가 아니래. 호주에 사는 소녀는 내 여동생이 확실하대. 그리고 멜라니 브라운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대. 소녀의 엄마는 살아있고 브리즈번에 살고 있대."

로드가 대답했다. 무언가에 얻어맞은 것처럼 외마디 소리가 새어 나왔다. (-462-)

"나환테 털어놓았다면 나는 어떻게든 당신을 도왔을거야. 지금 당신이 벌인 일들, 전부 그럴 필요가 없었을 거라고.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서 다시 돌아오지 않았던 거 말이야. 당신이 나한테 한 짓은 너무 끔찍한 일이야. 당신은 나를 고통 속에 밀어 넣었어."

그가 고개를 들었다. 붉어진 그의 눈에 눔물이 가득했다. (-495-)

줄리안 맥클린의 『이토록 완벽한 실종』은 1990년 한남자가 탄 비행기가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푸에르토리코 연안에서 실종되는 것으로 시작된다. 왕벽한 실종 상태에 놓여진 비행기 조종사 딘 로빈슨이 주인공이다. 주인공이 사라지고,난 이후 어떤 일들이 발생하고,그 일이 발생한 원인을 추적하고 있었다. 이 소설은 추리 스릴러 소설이다. 주인공 딘 로빈슨이 사라지고 난 이후, 딘로빈승과 함께 사랑을 했던 올리비아 해밀턴,그리고 뚜다른 여인,입자 물리학 연구를 하였던 멜라니 브라운이다.

이 두 여인과 4년이라는 시간차를 두었고 ,딘브라운이 사라지게 되었으며, 멜라니 브라운은 뉴저지의 오클랜드 북쪽 숲 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다.도플갱어, 1986년에 일어난 일과 1990년에 어떤 일이 있었던 일들. 우연이 필연이 되고 말았다. 딘 브라운은 사라졌지만, 사라지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절대 일어날 수 없는 두가지 이상의 사건, 그 사건에 대해서, 미스터리한 일들을 하나하나 풀어내고 있었다. 올리비아 해밀턴은 실종된 남편으로 인해 재혼하였으며, 올리비아 해밀턴은 새로운 남편의 성을 따서, 올리비아 모리슨으로 바꾸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 올리비아는 아이를 키우고 있으며, 숨겨진 또다른 아이가 나타났다. 공교롭게도, 올라비아의 딸과 , 숨기고 싶었더 아이 수지, 둘은 서로 같은 학위,생물학을 연구하고 있다.

소설은 결코 일어날 수 없는 두개의 사건이 발생하었고,그 발생한 사건의 매후에 딘브라운이 있다는 것이다. 그가 사라졌다면, 발생할 수 없는 그 사건으로 인해, 진실을 묻어 버리는 것, 증거를 사라지게 하는 것이 급선무다. 하지만 여원히 죄는 사라지지 않는다는 걸 재확인시켜 주고 있으며, 삶과 주금 얹저리에서 세 명의 주인공이 보여주는 일상을 기웃거리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