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영어 : 흘려듣기 절대로 하지 마라! - 집에서 하루 15분으로 아끼는 2,000만 원! ㅣ 배송비 절약 문고 10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영어 전문가 황의민 작가의 『엄마표 영어 : 흘려듣기 절대로 하지 마라!』는 하루 15분 동안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었다. 영어 회화가 목적이라면, 듣기에 모든 시간을 쏟아야 한다. 외국인과 자주 접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그 다음에 미흡한 것을 채워 나간다면, 영어 회화실력을 높일 수 있다.
영어 공부를 할 때 항상 고민하는 것은 들리지 않는다는 것에 있다. 이런 겨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단순하다. 영어강사 유수연이 들리지 않는 영어를 들리는 영어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들어본다면, 한 개의 영화를 반복해서 듣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영화 속 줄거리가 이해가 되고, 맥락이 이해가 되며, 영어 문장이 들리기 시작한다. 처음 봤을 땐, 영어 스크립트 없이 영어 공부가 쉽지 않다. 영어 문장, 영어 듣기 10 번 반복해서, 들리지 않는다면, 100 번 반복해서 들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반복해서 들어 본다면, 지루하지 않고, 내용이 완벽하게 내 것으로 소화할 수 있다.
유학을 목적으로 공부하는 이들도 마찬가지다. 영어 유학을 준비하는 이들을 SAT를 준비해야 하며, 각 대학마다 기준에 맞게 공부하는 것이 우선이다. 여엉 에세이 쓰기가 기본이며, 미국 대학교는 봉사 활동, 학교 밖 대외 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그 기준에 맞게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어 실력을 높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