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국립대학교 VSL 1 최신판 - 베트남어 학습서 (원어민 MP3 음원 + 베트남어 발음 트레이닝 영상) 호찌민시 국립대학교 VSL 1
응웬 반 후에 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중학교 1학년에 처음 배웠으며, 제2 외국어는 고등학교 2학년 언저리, 일본어를 처음 배웠다. 히라카나, 가타가나를 처음 배운 그때다. 1990년대만해도 해외여여행이 자유롭지 않았고, 중국과 교류가 많지 않았다, 언어 교육은 취미나 취향이 아닌 취업이나 유학, 이민을 목적으로 하고 있었으며, 독일어, 일본어, 영어가 주였다. 21세기 언어 환경과 너무 다른 그 당시의 우리의 모습이며, 수출이나 무역을 위한 언어교육을 우선했다.

유투브가 생기면서, 어릴 적 영어 테이프와 책으로 공부했던 과거가 사라지고 있다. 길을 가다가, 이해하기 어려운 언억라 자주 들린다.그들이 쓰는 언어는 주로 베트남어, 태국어였으며, 지역에 취업비자르 받아서 온 청년들이다.베트남 어도 마찬가지 흐름을 가지고 있으며, 시원스쿨에서 나온 베트남 어는 중국어와 다른 베트남어가 가지는 독특한 6성 성조 베트남어의 언어 구조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시원스쿨 홈페이지와 공식 유투브에 가면, 책과 관련한 자료들이 있기 때문에,'시원스쿨 베트남어 VSL 발음 트레이닝'을 검색해서 나의 부족한 베트남어 수준을 올리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MP3와 유투브 동영상,이 두 가지만으로도 베트남어 공부가 완벽하다 언어를 처음 배우면, 단어가 익숙해질때까지 반복해서 공부해야 한다. 그 다음 문자이 익숙하고, 문법을 배운다면,효과적으로 언어 마스터가 가능하다. 대한민국에 결혼이나 취업 나온 베트남 여성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다문화 가정과 소통하는데 효과적이며, 4성 언어인 중국어와 6성언어인 베트남어르 서로 비교하며 ,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영어와 다른 알파벳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어는 외세의 침입이 여러차례 있었기 때문에,언어의 미세한 변화가 존재하고 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